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사타구니 땀, 낭습 치료는 바로 정력보강입니다.

by 체질이야기 2017. 3. 24.

사타구니 땀, 낭습이라고 부릅니다. 남성분이라면 한번쯤 경험해 볼 만한 증상인데요.
특히 40대 이후에 많이 발병합니다.
낭습은 한약으로 치료가 잘 됩니다.

 

 

 

낭습은 신기(腎氣) 허약과 간경 습열(肝經 濕熱)이 그 원인입니다.

1. 기운이 많이 떨어졌다는 것이고요.
2. 스트레스성으로 발생합니다. 특히 사타구니 부근은 12경맥중 간 경락이 지나가는 부분입니다.

한약을 드시면 치료가 잘 되지만, 낭습이 왔다는 것은 이제부터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는 몸의 신호라고 보면 됩니다.
낭습이 나타날 때에는 이미 몸에 다른 건강 적신호들이 들어와 있는 상태거든요.
보통은 만성 피로, 예민함, 짜증 등과 함께 발기부전, 성욕저하 가 함께 옵니다.
낭습과 함께 다른 건강의 적신호도 치료해야 합니다. 한약 복용으로 치료가 잘되는 질환이지만,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해야 질병이 재발하지 않습니다
.

1. 잠을 푹 주무세요.
2. 체질식 지켜주세요.
3. 운동 하세요.

 

 

 

>>> 정력 보강
‘정력精力’이라고 하면 성性 에너지를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정력은 생명 에너지입니다. 남성분들은 정력이 성 에너지로 확인되기 때문에‘정력=성 에너지’라고 통상 표현하게 되는데요.
편안하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스스로 말하기 꺼려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진맥을 통하여 정력이 약해지셨을 것으로 판단되는 분들은 원장님께서 알아서 그 부분을 보강해주시지만, 직접 표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력 저하는 단독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무기력, 불면, 어깨 결림, 두통, 뒷목 결림, 허리통증, 팔 다리 저림, 안구 충혈, 고혈압, 당뇨 등 다양한 증상과 함께 나타납니다.
해부학 적으로 관찰하면, 음경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면 발기가 잘 됩니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발기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강한 바람을 불어넣어야 풍선이 빨리 커지듯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발기가 잘 됩니다.

1. 혈액순환을 가로막는 큰 요인이 흡연과 기름진 식사입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끼이도록 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든요.   
    금연과 식이조절 시작하세요.
2. 하체 운동을 하면 하체로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걷기운동 많이 하세요.
3. 아랫배가 따뜻하고, 머리가 시원해야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정력이 떨어졌다 느끼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머리의 열감(안구충혈, 입 건조, 안구 건조, 두통, 탈모), 
    아랫배가   차가워짐(아랫배 냉감, 설사, 변비), 하체 무력감(노곤함, 움직이기 귀찮음)을 호소하십니다.  
    아랫배가 차갑고, 머리로 열이 올라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아랫배가 차갑고, 머리로 열이 올라가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한약을 드시면서 체질개선을 하시되, 걷기운동을 꼭 병행하세요.

 

 

 

 

‘한약 먹으면 바로 정력이 좋아지는 것 아니냐’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주는 약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알려진 약재 ‘음양곽淫羊藿(삼지구엽초)’입니다. 하지만 이런 약은 마른 장작을 태워 불을 지피듯 몸을 바짝 태워 일시적인 반응을 가져다 줄 뿐,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초학 서적에는 음양곽 금기 사항에 ‘음혈陰血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음혈이 부족한 자는 복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기록합니다. 순식간에 강한 성 에너지를 만들어내기는 하지만, 몸에 손상이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의원에서는 음양곽을 처방할 때 음혈을 보충할 수 있는 한약재를 함께 처방합니다.

한의학에서는‘음허화왕陰虛火王’이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촛불이 꺼지기 직전에 불이 갑자기 커지듯, 사람이 죽기 전에 정신이 반짝 돌아오듯 내 몸에 에너지가 없는데 갑자기 양기가 항진되어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유 없이 바깥으로는 열기가 느껴지고, 성 에너지가 왕성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밤을 샌 다음 날이나 매우 피곤하게 일한 날 오후 쯤 갑자기 몸에 열감이 느껴지는 분, 몸이 너무 피곤한데 조조 발기가 강하게 되는 분은 ‘음허화왕陰虛火王’을 염두에 두세요.

피곤할 때 열감이 느껴지는 것이 안 좋은 건 알겠는데, 조조 발기가 잘되는 건 좋은 것 아닌가요? 물으실 수 있는데요. 아주 피곤한 상태의 강한 발기력은 불이 꺼지기 전에 확 타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이때에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마지막 신호일 수 있거든요.

 

 

 

정력을 보강할 때에는 나의 체질 불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우선입니다. 기력을 보강하고, 막힌 부분을 뚫어내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몸을 만들어 놓으면 정력은 저절로 좋아집니다. 몸이 건강해진 상태에서는 ‘음허화왕陰虛火王’이라는 병적인 상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므로, 음양곽과 같은 약재를 한방차로 드셨을 때도 효과가 안전하고 빠르게 나타납니다.

정력 보강을 원하신다면 체질개선을 시작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