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아침 거르면 더 피로해지는 이유는?

by 체질이야기 2017. 6. 12.

매일 바빠서 아침을 안 먹고 출근하고 있는데 아침을 안 먹으면 더 피로해진다는 말을 들었어요. 왜 그럴까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하루 에너지 대사량을 낮추고 노화를 촉진하는 길입니다

아침에는 오장육부 장부기능이 밤사이 공복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활동을 하기 위한 에너지 공급이 필요해요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더욱이 아침을 꼭 드셔야 합니다 아침에는 공복 상태에서 위장활동이 시작되고 위산분비가 많아 집니다.

위장이 비어 있는 상태가 되면 결국 위장 기능 저하가 옵니다 적당량의 음식물로 인해 위장은 운동을 하기 시작하거든요,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점심 식사 때까지 움직이기 위한 에너지 공급을 위해 몸에 있는 저장되어있던 체지방과 글루코겐을 분해하여 에너지원으로 써야 하므로 빠르게 에너지원 공급이 되지 않아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몸이 피곤한 상태가 됩니다.
 

또한, 뇌는 기본적으로는 탄수화물이 분해된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아침에 조금이라도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에서 만든 곡물 포도당 조청 " 조은청"은 입맛없어 아침 먹기가 힘드신 분들에게 권합니다.

그냥 한두숫가락을 드셔도 되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에 곁들어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뇌에 에너지원 공급이 잘 안 되어 멍한 상태로 두뇌 회전이 잘 안 됩니다.

이와 함께 저장되어 있던 에너지원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물질이 체내에서 피로감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곡물 포도당 조청은 뇌가 활성화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국산보리 발효 포도당 조청으로 질좋은 한약재와 한번더 고아 만든 우리아이 영양제. 간식처럼 한두숫가락이면 힘이 쑥쑥 머리가 맑아지는 조청 발효영양제입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는 습관이 몸에서의 작용이 장기간 지속되면 어느 정도 적응은 되겠지만 실제로 몸에는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기 때문에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면역력이 감소되기 쉬워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어려워집니다.

전문가들이 아침 식사를 강조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간단하게라도 아침 식사를 꼭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각자 고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서 비만을 예방하고 질병 또한 예방합니다 나의 체질적 특성을 먼저 이해하고 건강한 체질적 습관을 길들이도록 합시다.




진심을 다해 환자들과 소통하는곳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입니다. ^^*


------------------------------------
태양인이제마 & 부야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
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