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이야기

아이들이 밥을 잘 안 먹을 때(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본문

건강칼럼

아이들이 밥을 잘 안 먹을 때(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체질이야기 2019.01.11 12:20


아이들이 밥을 잘 안 먹을 때에는 위장 기능이 좋아지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위 기능이 좋아지면 소화가 잘되면서 입맛이 좋아집니다. 아이가 먹는 것에 흥미가 없을 때 위장 기능이 좋아지는 한약을 처방하면 밥 먹는 약이 확실히 늘어납니다.

하지만 아이가 군것질을 많이 하고, 밥을 안 먹으려고 할 때는 문제가 다릅니다.
군것질을 하면 당연히 밥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밥을 잘 안 먹는다면 군것질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것을 먹으면 쌀은 맛이 없습니다. 설탕, 당 종류는 적당할 때는 위 기능을 돕지만 과할 때는 위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동의보감 소아 처방에는 '교이'라고 하는 '조청'을 함께 처방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위 기능이 좋아지라는 것이지요. 예전에 당 섭취가 많지 않을 때는 조청을 약에 넣어 아이들 위장 기운을 많이 보강했습니다. 요즘에는 아이들이 단것을 너무 많이 먹어서, 단 음식 때문에 오히려 위장기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한약에 일부러 교이를 넣지는 않습니다.

위 기능이 약해서 먹을 것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은 한약 먹으면 확실히 좋아집니다. 하지만 군것질을 많이 해서 밥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은 군것질부터 줄여보세요.


치킨이나 피자, 햄버거, 탄산음료 등의 간식 대신 새우튀김, 오징어구이, 얼린 과일, 조청, 고구마구이, 감자구이, 누룽지 튀김, 밥피자 등을 간식으로 준비하세요.


운동 시간이 부족한 우리 아이들에게 줄넘기 및 제자리 뛰기는 좁은 공간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성장판을 자극하며 전신운동에 효과가 있습니다.
엄마 아빠랑 함께 해주시면 좋아요~



*기상나팔키즈

기상나팔키즈는 전통발효음식인 조청에 인체의 정을 보충해주는 한약(기상나팔)
이 가미된 것으로 그 어떤 화학적인 첨가제나 공정이 가해지지 않은 순수 자연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기상나팔키즈는 전통수제조청의 제조과정을
거치므로 일반 한약에 비해 제조 과정에서부터 정성이 많이 들어간 제품으로서
성장기 아이들이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보약으로 그 어떤 영양제나 비타민제

와도 비교 불가능한 가치를 지닙니다.
우리아이 자연 그대로를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청도군 청도읍 부야리 179 | 부야한의원 청도점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