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61

체질개선을 해야 되는 분명한 이유 체질식 하세요! '음식 가리는것 하려면 내가 여기 왜와?" 이런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한약먹는데 음식은 왜 이렇게 많이 가려? 그럼 내가 왜 한약먹어? 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 체질식을 하세요 하라고 하면 야채와 곡식만 먹으라는 줄 오해를 많이 하십니다 내 몸의 성질에 부담이 되지 않는 건강 균형을 유지하는 음식을 먹으라는 얘기입니다. 우리 몸의 질환은 몸의 불균형입니다 균형이 깨졌기 때문에 균형을 찾기 위해서 강력한 자극이 필요 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문제가 생길때는 갑작스런 외상이 아닌 질환들은 대부분 하루 이틀 누적되어 쌓여온 결과입니다 면역성이 약해져 있는 상태에 몇날 몇일 과로를 하거나 잠을 잘 못자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해서 증상이 들어납니다 그런데 몸이 통증과 함께 신경전달물질도 .. 2017. 2. 28.
건강상식-난치성 질환 치료 전기 국내 연구진이 특정 유전자의 DNA 염기 하나만을 바꾸는 유전체 교정법 ‘크리스퍼 염기교정 유전자가위’를 이용해 생쥐의 특정 유전자 염기를 바꾸는데 성공했다. 염기교정 유전자가위를 동물에 적용한 첫 사례로, 난치성 유전자 질환 치료에 큰 전기가 될 전망이다. 기초과학연구원(원장 김두철) 유전체 교정 연구단 김진수 단장 연구팀은 DNA 염기 하나만을 바꾸는 유전체 교정법 ‘크리스퍼 염기교정 유전자가위’로 생쥐의 특정 유전자 염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생명체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DNA는 네 개의 염기로 구성되어 있다. 아데닌(A), 티민(T), 시토신(C), 구아닌(G) 염기는 서로 쌍을 이뤄 순서를 만들고 3개의 염기를 조합해 코돈(Codon)으로 유전정보를 저장한다. DNA .. 2017. 2. 28.
간이 안좋으면 한약 먹으면 안된다구요? 간이 안좋으면 한약 먹으면 안된다구요? 그럴리가요? 알아볼까요 그럼 조선시대에 살던 사람이 간에 병이 나면 무슨 약으로 치료했을까요? 당연히 우리의 민족의학인 한약으로 치료를했겠지요. 조선시대에는 임금님도 간에 병이 나면 한약을 드시고 간병을 낫게 했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임금님부터 한약을 드시고 병을 치료했습니다 중국 진시황제도 한약을 먹었습니다 . 실제 조선왕조실록 (숙종) 편에는 숙종이 황달을 동반한 간병을 앓았고 이를 한약으로 어떻게 다스렸는지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을 비롯한 각종 한의서에는 간에 병이 났을 때 쓰이는 약초나 처방에 관한 많은 기록들이 있습니다. 즉 한약은 수 천 년 동안 간을 치료하는 목적으로도 꾸준히 쓰여 왔던 약입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한약을 먹으면 간에 헤롭.. 2017. 2. 28.
환절기 비염 알러지 조기치료 하셔야 해요~ 다가오는 #환절기 벌써부터 우리 아이들 코를 훌쩍거리고, #재채기를 하지는 않나요?? 오늘은 #비염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코는 폐와 연결되는 통로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폐가 약한 아이들이 비염이나 축농증에 잘 걸립니다 . 비염鼻炎은코에 불이 붙은 것입니다. 염증 질환은 불이 붙은 것과 같은데, 음식또는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화火가 올라오면 비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비염, #축농증이 지속되면 생기는 문제들이있습니다. 아이들은 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게 됩니다. 입으로숨을 쉬면 구강 구조가 바뀌게 됩니다. 주걱턱이 생기기 쉽고, 구강뼈가 제대로 발달하지 않다 보니 치아가 바르게 나지않고 얼굴형이 바뀌기도 합니다. 안면 골격은 씹는활동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성장하지 않으므로 음.. 2017. 2. 27.
새우야! 나를 건강하게 해줘서 고마워[바랄새우]대구맛집 #바롤새우 [대구맛집] 수성구 신천시장.시내종로.두류 광장코아등 ♥ ♥요리맛집을 통해서 내 몸에 유익한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도 드리고 음식을 통해 사상체질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리려 합니다 와우~~ 신선한 #왕새우입니당 사랑한다 새우야~~♥ 나를 건강하게 해주고 잘 늙지 않게 해주는 새우야 미안해 자주 먹을께 ㅋㅋ 왕새우 소금구이네요 쩝! 포스팅 하면서도 입에 맞는 맛있는 음식 사진을 보면 그냥 배가고파지네요 ^^: 와우 신선한 #독도새우를 회로 드시고 나면 이렇게 머리는 튀기거나 구어서 소스에 찍어 먹도록 주시는데용 #새우는 그자체가 고소한맛이 일품이라 머리를 아삭아작 씹어 먹어도 맛나죠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새우를 주의하셔야 해요 하지만 알러지 또한 면역성 질환인데요 눈에는눈! 이에는이! 꾸.. 2017. 2. 27.
봄이 피었습니다. 부야한의원 봄 산수유 꽃이 피었습니다. Good moning ~~ 부야한의원은 늘 부지런합니다 아침 7시 35분경 아직 햇살이 산능성이에 살짝 걸쳐 있어 주변이 어둑하네요 부야한의원에 봄을 알리는 신호가 하나 둘씩~ 꽃망울 들이 수줍은 듯이 노란 꽃잎을 감추고 있네요 사계절중 저는 봄이 참 좋습니다 새로운 생명 들이 생기를 뿜는 봄 희망의 봄입니다. #부야한의원 앞 화단에 #백목련도 수줍은 고개를 내밀고 있네요 곧 하얀 꽃잎을 활짝 피우는 삼월이 시작됩니다 해마다 만나는 봄이지만 늘 새롭습니다. 부야한의원에 저녁이 찾아옵니다 저녁 5시 50분경 저녁 노을이 더 아름다운 이유는 서로가 서로에게 배경이 되어 주는 이유입니다 구름이 없었다면 산능성이가 없었다면. 저녁 노을이 아름다울 수 있을까요? 우리 사람도 마찬가지에요 .. 2017. 2. 26.
체질 그리고 음식, 약? 내 몸에 맞는 음식과 맞지 않는 음식이 따로 존재 사람에게는 본래 자기 몸에 맞는 음식과 맞지 않는 음식이 존재한다. 다시 말하면 내 몸에 맞는 음식을 먹으면 내 몸이 건강해지고, 내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병이 된다. 이것은 사람에게 서로 다른 체질이 존재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인데 체질을 연구하다 보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음식물이 인간의 몸에 맞으면 약이 되고 몸에 맞지 않으면 독이 되는 이치를 깨닫게 된다.자기에게 알맞지 않는 음식을 장기간 오래 먹으면 반드시 몸에 해로운 작용을 한다. 예를 들어 피가 탁해지고, 표정이 일그러지고, 성격이 급해지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나에게 알맞지 않는 음식을 그래도 계속해서 먹으면 의학적으로 표현해서 질환이 시작되는 셈이다. 건강보조식품의 .. 2017. 2. 26.
해독.독소배출.다이어트 해독. 독소. 다이어트 (소양인) 1편 체질에 따른 음식.운동방법도 달라야 요요가 없습니다. 다이어트시에는 굶어서는 안됩니다. 시중에 나오는 식품.약물 다이어트시에 전문 의사와 반드시 상담을 하시고 하셔야 합니다 현대는 과잉시대입니다 볼 것도 많고 들을 것도 많고 경험할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습니다 특히 체질에 맞지 않는 먹거리는 건강을 해롭게 하여 비만.부종.여드름.알러지.가려움.피부질환. 통증.등의 원인이 됩니다 우리 몸은 스스로 해독을 할 능력을 타고납니다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이 떨어지고 내 체질과 맞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이 오래되어 몸의 균형이 깨지면, 우리 몸 안의 독소는 사라지지 않고 쌓이게 됩니다 해독을 제대로 하려면 내 몸의 해독 기능을 정상화하고.체질개선을 통하여 내 몸.. 2017. 2. 25.
대구맛집 일본요리 고베규카츠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오신 원장님들 직원들 체험사진 위주로 올려 드립니다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에서 요리집을 하고 싶어 지는데요 일본 #전통요리 규카츠 대구 시내에 있는 "고베규카츠" 규카츠는 일본 전통 #미니화로에 고기를 살짝 구워서 밥이나 면요리와 곁들어 먹어요 소고기.#돼지고기로 이용되구요 위에 규카츠는 비쥬얼을 보아하니 소고기 #규카츠네요 ^^ 소스에 푹 찍어 먹음 맛나겠어요 이미지사진입니다 요게 바로 돼지고기 규카츠 인데요 돼지고기 규카츠는 물에 살짝 삶거나 아님 속살이 익을 때까지 구워서 소스 끼얹어 먹는 요리에요 #데리야기소스나 오코요미 소스에 곁들어 먹으면 고소하니 맛나더라구요 위에 사진은 참치 규카츠 샐러드에요 참 맛나보이네요 시내 동성로 #고베규카츠 메뉴 와는 조금 다른 이미지 사진입니.. 2017.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