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213

일요일 청도부야 한의원! 날이 좋아서... 안녕하세요? 주말과 공휴일에도 진료하는 부야&태양인이제마한의원입니다. 입춘이 지난 날씨는 여전히 추웠지만 멀리서 찾아오신 환자분들로 북적이는 청도 부야한의원은 열기가 후끈했어요 ^^ 오늘도 청도 부야한의원에 체질치료를 받기 위해 환자분들께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곧 봄을 앞둔 아이들 체력을 위해 아이들과 함께 한약 지으러 방문을 많이 하셨네요~ 오늘 부야한의원 이모저모를 살짝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분홍 카펫위로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이네요~ 살짝 미끄럽긴 하지만, 그렇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 맘데로 이리 저리 뒹글고 뛰어 다녀도 다치지만 않으면 야단치는 어른들은 없어요 ^^ 아이들이 이곳에서 만큼은 맘껏 원하는데로 놀 수 있도록 어른들이 자연스럽게 배려를 합니.. 2017. 2. 12.
시리고 흔들리는 치아!! 이제 뽑지말고 치료하세요^-^ 무심코 지나치다 뒤늦게 후회하는 풍치(風致) ‘흔들리는 이빨’뽑지않고도 한방으로 치료할수있다. 한의원을 찾는 40대이후의 환자중 대부분은 잇몸질환 때문에 치과를 찾았다가 임플란트를 권유받은 경험이 많다. 그중 대부분은 잇몸이 튼튼하지 못해 임플란트 시술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았다는 사례들도 비일비재하다. 또한 5~60대 환자들의 대부분은 멀쩡한 생이빨을 뽑고 틀니를 한후 잇몸이 붓고 아파 잘 먹지 못한다고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다. 과연 세월의 흐름에 따라 늙으면 자연히 찾아오는 절대로 막을 수 없는 질환이 풍치일까? 왜 나이가 들면 어김없이 잇몸질환이 찾아올까? 하루 세번씩 꼭꼭 양치질을 하는데도 잇몸이 상하는 것을 막을 길은 진정 없는 것일까? 누구나 한번쯤은 이가 시리거나 칫솔질을 할 때 잇몸.. 2017. 2. 12.
부인 클리닉 불임, 생리불순, 생리통, 냉/대하, 자궁충혈, 자궁근종, 난소낭종, 갱년기장애, 수족냉증, 조기폐경, 산후조리, 산후비만, 산후풍, 홧병, 우울증(갱년기 우울증, 산후 우울증) 2017. 2. 12.
소아 클리닉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축농성, 천식, 성장부진, 식욕부진, 감기, 면역증진, 중이염, 변비, 설사, 수면장애(야뇨증, 야경증, 야제증), 학습부진(집중력장애), ADHD(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2017. 2. 12.
내과 클리닉 심질환 : 고혈압, 저혈압, 동맹경화, 협심증, 가슴통증, 부정맥, 가슴이 답답하고 숨찰 때, 두통, 어지럼증 등간질환 : 지방간, 간염, 간경화, 황달, 만성피로 등폐질환 : 감기, 기침, 가래, 천식, 편도선염 등소화기질환 :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설사, 가스참 등신질환 : 부종, 방광염, 신장염, 신우신염, 잠혈, 단백뇨, 전립선염, 전립선비대 등알레르기성질환 :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비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천식 등혈액순환장애 : 손발저림, 수족냉증, 피부감각이상 등 2017. 2. 12.
피부 클리닉 여드름, 기미, 아토피, 탈모, 두드러기, 피부묘기증 등 2017. 2. 12.
비만 클리닉 비만치료는 한약처방, 지방분해침, 부항요법,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을 실시합니다. 비만의 종류 : 소아 및 청소년 비만, 중년비만, 노년비만, 산후비만 등비만치료의 감량목표 : 한달에 본인 체중의 5% ~ 10% 정도를 감량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한꺼번에 너무 갑작스런 체중감량은 체력저하와 요요현상을 부를 수 있습니다. 비만치료도 체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이 잘 찌는 사람은 소화, 흡수 기능을 강하고 배설 기능은 약한 체질적 구조의 특성 때문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상 체질 중에서는 주로 태음인과 소양인이 비만때문에 걱정하며 그 외의 체질은 비만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드뭅니다. 비만은 체질을 감별한 후에 자기 체질에 해로운 음식은 피하고 소화 흡수 기능을 완화시키며 배설 기능을 강.. 2017. 2. 12.
이비인후과 클리닉 축농증, 비염, 코막힘, 중이염, 인후염, 편도선염, 달팽이관 이상으로 인한 어지럼증, 이석 2017. 2. 12.
신경정신 클리닉 우울증, 불면증, 화병, 공황장애, 만성피로증후군, 신경과민증, 두통, 어지럼증 등 2017. 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