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73

한국인이 사랑하는 김치는 내몸에 좋을까?? 김치 빠알간 고춧가루~~ 보기만 해도 입맛이 당기나요? 아니면 보기만 해도 속이 얼얼한가요 ^^ 잘익은 김치쏭쏭. 고기 총총 다져서 넣구 씹히는 맛도 함께 통조림 옥수수알갱이까지~듬뿍 바루 고기김치전입니다 ^^ 다져서 양념한 돼지고기가 쫄깃거리고 익은김치맛과 어우러집니다 거기다 뒷만은 고소한 옥수수알갱이가 입안에서 톡 터지며 씹히네요 오묘한 맛의 조합일것 같았는데 저는 빈대떡보다 좀더 감칠맛이 있었어요 겨울철이면 잘익어 자연발효된 폭익은 김치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지요.김치전.김치찜.김치찌게.김치국.김치볶음밥.김치말이국수 등등.생각만 해도 입안미 상큼해집니다 한국사람들은 김치 없이 못살아~~ 정말 못살아~ 와우~~~따끈한 밥한공기 뚝딱! 돼지고기 두부 김치찌게입니다 ^^ 김치전과 김치찌게만 있어도 밥.. 2017. 2. 17.
대상포진의 증상과 예방 [사진출처 : 네이버]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소아기때 수두를 한번 앓고 난후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몸속에 잠복되어 있다가 면역력이 결핍 되면서 다시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결핍되어 있는 노인에게 자주 나타는 질병인데 젊은 사람이라고 항암 치료를 받았거나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 있으면 증상이 나타나며 전신으로 퍼질수도 있습니다. 미열과 함께 오한이 들며 입맛도 떨어집니다. 한쪽 가슴과 배쪽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다가 몸의 어는 한쪽에 위의 그림과 같은 적색 발진이 나기 시작합니다. 물집이 생기면서 통증이 심한것이 특징입니다. 띠모양으로 무리를 이뤄 물집이 생기는데 2-3주 정도 지속되는것이 특징입니다. 그후 물집이 터져서 부스럼이 된후 딱지가 앉아 떨어지게 됩니다. 노인인 경우에는 회복.. 2017. 2. 17.
이제마의 사상체질의학 사진출처 : 네이버 건강백과 동일한 병증을 나타내더라도 사람의 체질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 해야 한다.1894년 조선의 의학자 동무(東武 ) 이제마(李濟馬 )선생께서는 동의수세보원(東醫壽世保元)을 저술함으로써 사상의학이라는 혁명적 이론을 창안하셨다. 이 이론의 핵심은 ‘동일한 병증을 나타내더라도 사람의 체질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 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이전까지의 의학이론과는 전혀 다른 획기적인 이론이라 할 수 있다. 이전에는 머리가 아프면 두통약을, 배가 아프면 복통약을 처방하고 그 병증에 따라 치료했는데 이를 소위 증치의학(證治醫學)이라고 한다. 한의학의 발생 때부터 동무 이제마 선생까지의 한의학의 이론은 소위 증치의학이었던 것이다.그러나 동무 이제마 선생은 사상의학이라는 전대미문이자 세계최초이고 한.. 2017. 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