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43

전립선비대증·전립선 질환/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만성 질환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정상 기능의 고환이 노화에 의한 것입니다. 전립선은 남성 호르몬 의존 기관이므로 성장과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남성호르몬이 필요하며, 거세로 인해 남성호르몬이 생성되지 않으면 전립선은 위축된다는 등의 원인이 있으며, 유전적 요인과 가족력 등도 전립선비대증과 연관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비만, 흡연, 음주 등은 논란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 양성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배뇨증상을 통틀어 하부요로 증상입니다. 증상이 약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배뇨를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거나 배뇨 후에도 계속해서 소변이 나오며,.. 2017. 2. 24.
소고기는 어떤 체질이 먹으면 더 좋을까요?? 오늘은 불금~ 불타는 금요일~ 맛있는 음식을 빼 놓을 수 없지요 음~ 술도 있어야 되나요 하지만 과음은 금물입니당 ^^ 블링 블링 마블링~~ 붉은 속살에 하얀색 기름띠가 #소고기 안창살의 고급진 맛을 살리는 것 같습니다^^ 역시 한우가 우리 입맛에 딱 맞는것 같아용 고소해~~너무 고소해~ 저 렇게 맛있게 보이는 소고기는 어떤 영양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에게 좋은지 아니면 헤로울 수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 #동의보감에 소고기는 당뇨와 부종을 낫게 하고 허리.뼈.힘줄.다리가 튼튼하도록 돕는다.' 라고 기록 되어 있습니다. 질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200그램이면 충분하다 해요 무기질 칼슘도 있고요.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 면역성.성장에도 좋습니다. #철분함량이.. 2017. 2. 24.
체질감별과 체질처방 체질처방은 정확한 체질감별이 우선되어야... 병이 발생했을 때 내 몸에 알맞은 한약을 먹으면 반드시 낫는다. 그러나 내 몸에 맞지 않는 약재를 처방해서 쓰면 병이 낫기는커녕 더욱더 악화된다. 그래서 내 몸에 알맞은 처방을 내린다는 것은 반드시 체질이 정해져야만 하고 그 후에 정확한 처방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정확한 체질을 판정한다는 것은 그 사람의 외모, 체격, 골상, 관상, 성품과 성격, 병의 증상과 맥진, 설진등 많은 변수를 참고하여야만 가능한 것으로 체질을 감별한다는 것은 의사로서는 어려운 일이다. 특히 의사는 체질을 무조건하고 감별해야하는데 그 감별이 반드시 정확해야 한다. 정확하지 않으면 백약이 독약이 된다. 한의사로써 체질을 감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고 여간 난감한 일이 아니다. 또한.. 2017. 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