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03

묻을똥 말똥/ 변비 쾌변을 하시나요? 시원하게 똥을 누시나요? 매일 화장실가셔서 변을 보시더라도 변을 본후 뒤가 개운치 않거나 변이 휴지에 묻을똥 말똥 묻어 나오면 변비입니다 의학적으로는 배변 횟수가 적거나 배변이 힘든경우를 강조하여 배변이 3~4일에 한번 미만일 경우로 정의합니다 변비가 심해지면 장속에 숙변이 쌓이게 되고 숙변으로 하여금 배 속에 불편한 느낌이 남게 되고, 각종 불편한 증상이 생깁니다 가스참.복부팽만감.어깨결림.두통.허리요통.전신피로감등.피부거칠어짐 다양한 증상들이 유발됩니다 변기가 있는 분들은 비만과 연관된다 생각해서 음식을 줄입니다 이에 따라 음식 섭취량마저 감소해 장 운동이 무기력해지고 더 무뎌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되요 오랜 변비로 인해 또 배변 시 무리하게 힘을 주다가 항문 주위에 상처가 생기고 .. 2017. 3. 10.
낙지요리는 어떤 사람에게 좋을까요? 오늘 날씨가 조금 쌀쌀했지요? ^^ 겨울이 떠나기가 잠시 아쉬웠나 봅니다. 그래도 봄기운을 막지 못할 테니, 금방 추위가 가실 겁니다. 이런날씨에 감기 걸리기 쉬우니 습고 청도 부야리 계곡에서 봄을 알리는 전령사들이 하나씩 얼굴을 내밀기 시작했어요.매화.산수유.목련꽃들이 벌써 봉오리를 활짝 피울 기새입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고 계시지요? 오늘 또 먹는 자랑을 하면서 체질음식에 대해 공부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점심메뉴로 요리한 낙지 덮밥입니다 매콤 달콤한 낙지 덮밥 사진 올립니다. ^^ 김과 참깨를 뿌려 드시면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납니다. 봄철 우리 몸은 좋은 양분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식.낙지요리 소양인 태양인들이 즐겨 드시면 더욱 좋지요 오늘도 먹는 자랑입니다. 어쩌죠? 이렇게 맛있.. 2017. 3. 10.
오전 7시 25분 부야한의원 주변 매화가 피기 시작했어요 참 예쁘지요 ~^^♡ 청도는 밤에는 찬서리가 내려 아직은 차가운겨울 날씨에요 ^^~ 성큼 다가선 봄들이 맘을 자꾸만 콩닥 콩닥 설레게 합니다~^^ 부야한의원 봄을 선물하고 싶어서 올려 보아요"^^♡ 2017.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