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33

블루베리는 소양인이 먹어야 한다? 블랙푸드와 웰빙 웰빙이라는 단어가 어느새인가 상류층 사회에 진입하는 여유인것 처럼 웰빙문화가 자리잡습니다 고가의 가전제품과 좋은집 그리고 질좋은 유기농식사를 즐기는 문화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웰빙을 요가.아로마테라미.맛사지.치유음악.힐링.문화를 실천하는 것이 웰빙라고 부르기도해요 또 어떤 사람은 웰빙이란 중산층이상의 사람들이 즐기는 문화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웰빙은 몸과 육체를 영화롭게하는 웰빙을 부추기고 웰빙상품을 만들어 내고 웰빙에 빠져들게 하고 있어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과 재물이 있고 권력이 있어야 잘먹고 잘사는법이 웰빙이라면 웰빙 또한 특권층을 위한 부르조아를 부추기는 사치문화풍조가 될겁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물질적 가치에 최고의 기득권을 부여하고 있어요 웰빙.건강한 문화 자연친화적인 건강한 문.. 2017. 3. 13.
아이들천국 [부야한의원] 아이들은 보배요 아이들은 보석이요 아이들은 천사에요 부야한의원은 어른들 진료하시는 동안 아이들 끼리 잘 놀아요 ^^ 한의원 공간이 놀이터처럼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도심에서 살면서 밖에서 집에서 맘껏 뛰어 놀지 못해 성장 면역도 약해지기도 하는데요 도시아이들을 위한 작은 배려입니다 ^^ 어제는 일요일 이라서 가족분들이 아이들과 함께 많이 오셨어요 와아 신나 신나~~^^ 아이들 신나게 뛰어 놀던 모습이 우리에게는 기쁨을 주고 오히려 더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아이들 성장 면역을 높이는 한약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먹기 좋은 달콤한 한약과. 한약의 쓴맛을 느끼지 않은 맑은 한약도 있답니다 ^^ 2017. 3. 13.
여드름 여드름은 염증입니다. 염炎은 불화火가 두 개 있는 글자로 열이 많이 올라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체질개선이 필수입니다. 사춘기에 일시적으로 올라왔다가 사라지는 여드름도 있지만 지속되는 여드름도 많거든요.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 체질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한약을 드시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여드름 나는 것은 유전인데 뭐 방법이 있겠냐.. 말씀하십니다. 그 말도 맞습니다. 유전적으로 피부가 깨끗한 분들은 여드름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전적으로 여드름 인자가 있는 분들은 여드름이 나지요. 유전적으로 체질 불균형을 타고났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사춘기 성장과정에서 호르몬 주기로 인해 여드름이 생깁니다 호르몬 밸런스가 조절이 안되면 여드름으로 피부로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대부분 청결에 신경쓰.. 2017. 3.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