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44

대구 만촌동 맛집 담티역 " 제주 국수 " 제주 비빔국수 비벼 비벼~~ 이것저것 마구 넣어서 ? 아닙니다 비빔국수에도 퀄리티가 있어요 보이시나요? 아웅~ 정말 맛있게 삶은 돼지고기 수육에 기름이 좔좔흐르네요 쩝! 제주도식 비빔국수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해산물이 유명할것 같잖아요 의외로 해산물이 아닌 독특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있어요 제주도 흑돼지 수육을 고명으로 얹어서 갖은 야채와 콩나물을 넣고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에 비벼 드시면 제주식 비빔국수에요 그리고 제주도에서 먹는 국수요리는 면발이 오동통 굵은면발을 사용해요 그래서 식감이 더 쫄깃하고 구수한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지리적 특성상 섬입니다 삼다도라 하여 돌과 바람 여자가 많은곳이라 해서 그리 이름불렀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바다의 섬이라 자연 기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어요 우리선조들은 제주도에서 주.. 2017. 3. 14.
건강이 최고의 경쟁력! 힘내요 대한민국 살다보면 참 많은 일들을 겪게 되지요 별일없이 산다는 것도 복이 아닌가 합니다 우리의 역사가 그러했듯이 바람잘날 없다는 말씀처럼 소용돌이역사라고 할 만큼 참 많은 일들을 겪기도 하고 혼란스러운 대한민국의 정세가 바로 우리 모두의 정서가 아닌가합니다 우린 그랬잖아요 늘 바빠야 했고 늘 무엇인가 준비해야만 했어요 주변나라들이 호시탐탐 우리나라를 넘보고 있으니 준비태세를 갖추지 않으면 힘든 고난의 역사가 시작되었으니까요 한편으로는 우리나라가 참 탐나는 나라인가봅니다 지금도 여전히 강국들의 눈치를 보며 우리 주권으로 할 수 있다 하는것이 잘 없지요 그래서 말인데요 우린 더 건강해야 됩니다 우리 국민들은 누구보다 더 건강해야합니다 몸이 건강하고 정신이 더 건강해야 합니다 그래야 정신 똑 바로 차릴 수 있으니까요 .. 2017. 3. 14.
사상체질.체질의학.체질치료 《동의수세보원(東醫壽世保元)》에는 사상의학, 즉 사람의 체질을 4가지 형으로 나누고 같은 병이라도 해당 체질에 맞게 치료하고 예방해야 한다는 저자의 견해가 밝혀져 있다. 사상의학은 저자 자신이 오랜 기간의 임상 치료 경험과 체질에 관한 문헌적 연구에 기초하여 내놓은 학설로서 사람들의 체격, 얼굴 생김새, 성격, 정서, 약물에 대한 반응성 등을 종합적으로 보아서 소양인(少陽人) · 태음인(太陰人) · 소음인(少陰人) · 태양인(太陽人) 등 4가지 형으로 구분하고 사상인(四象人)에 따라 병이 생기는 원인이 다르며 병증에서도 일련의 특성이 있을 뿐 아니라 약물의 반응성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 치료를 해야 병이 빨리 낫는다고 주장하였다. 동의수세보원 [東醫壽世保元] (한의학대사전, 2001. 6. 15., .. 2017. 3. 14.
남성 갱년기가 뭘까요? 예전에는 남자들이 뭐 갱년기가 있냐고 웃으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요즘에는 남성 갱년기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남성 갱년기가 뭘까요? 여성의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몸에 각종 변화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남성 갱년기는 남성 호르몬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몸에 각종 변화가 생기는 시기인데요. 여성분들은 갱년기를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전보다 여성호르몬은 줄고 남성 호르몬의 비율이 늘어나니 씩씩해집니다. 갱년기 지난 여성분들의 모임에 가보면 모두들 씩씩하고 활발하십니다. 상대적으로 남성분들은 갱년기를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전보다 남성호르몬이 줄고 여성호르몬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소극적으로 변합니다. 근육도 줄어들어서 팔.. 2017. 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