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64

주말, 부야한의원을 찾은 어린이 친구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청도 부야한의원은 내원하시는 환자분들로 인해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저희 한의원을 찾은 어린이 친구들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 역시 모두 사랑스럽고 깜찍한 모습들입니다 ^^ 봄철이면 아이들 면역성도 쉽게 떨어지니 아이들 환자들이 많습니다. 부야한의원에 오면 언제 내가 아팠냐는 듯이 쉴새없이 이리뛰고 저리뛰고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합니다. ^^ . 아이들 해맑게 웃는 모습에 피곤한 기운이 싹~가시는 듯 합니다. 청도 부야한의원은 어른들이 진료받으실 동안 집에 빨리 가자고 하는 어린이 친구들이 없습니다. "엄마~ 좀 더 있다가 가면 안돼?" 라고 하죠~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놀이방과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죠! 대자연.. 2017. 3. 26.
교통사고 후 치료, 자동차사고 보험 한방치료가 가능하다. 교통사고 후 원인 모를 통증으로 한의원에 내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뼈가 부러진 것도 아니고, 타박상이 심한 것도 아닌데, 그냥 몸이 아픕니다. 아무렇지 않겠지 생각하고 생활을 하는데, 교통사고 후 2~3일 지나면 몸이 여기저기 아파옵니다. 타박상으로 며칠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는 괜찮길래 퇴원했는데, 집에 돌아와서 일상생활을 시작하면 여기저기 아픕니다. 이런 이유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어디에 부딪치거나, 크게 놀라거나, 수술을 하면 몸에 어혈이 생긴다고 합니다. 보통 ‘나쁜 피’라고 말씀하시는데요. ‘기운의 막힘’ 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아픕니다. (不通則痛, 막히면 아프다) 교통사고 후 골절이 있거나 심한 타박이 있을 때는 입원 치료를 받으세요. .. 2017. 3. 26.
청도 부야한의원 봄비내린 정원~ 부야한의원 부야리에 싱그러운 봄비와 함께 꽃들의 잔치가 열렸어요~^^ 아침일찍부터 찾아 오시는 부지런한 분들에게 먼저 신선함을 전하는 고마운 봄의 전령들입니다. 춥다 춥다 하더니 삼월입니다 봄비가 내리더니 아침저녁 봄을 시샘하는 찬바람이 불고 곧 4월이네요~~ 부야리에도 파릇파릇 잎새들과 새싹들로 초록빛으로 더욱 싱그러움을 전할듯합니다 ^^ 여행삼아 나들이 삼아 가족분들과 함께 부야리로 오세요~~~~^^ 2017. 3. 26.
체질감별과 체질처방 사진출처 : 한국한의학연구원 체질처방은 정확한 체질감별이 우선 되어야한다 병이 발생했을 때 내 몸에 알맞은 한약을 먹으면 반드시 낫는다. 그러나 내 몸에 맞지 않는 약재를 처방해서 쓰면 병이 낫기는 커녕 더욱더 악화된다. 그래서 내 몸에 알맞은 처방을 내린다는 것은 반드시 체질이 정해져야만 하고 그 후에 정확한 처방을 내 릴 수 있게 된다. 정확한 체질을 판정한다는 것은 그 사람의 외모, 체격, 골상, 관상, 성품과 성격, 병의 증상과 맥진, 설진 등 많은 변수를 참고하여야만 가능한 것으로 체질을 감별한다는 것은 의사로서는 어려운 일이다. 특히 의사는 체질을 무조건하고 감별해야하는데 그 감별이 반드시 정확해야 한다. 정확하지 않으면 백약이 독약이 된다. 한의사로써 체질을 감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 2017. 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