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73

건강에 좋은 봄나물 봄음식 4가지 출근길 도로변에 여기저기 벗꽃이 봉우리를 틀고 고개를 내밀고 있더군요. 곧 만개하여 사람들에게 행복한 봄날을 선사할듯 하네요~ 봄이 성큼 다가온듯 하면서도 오늘 아침에 꽤 살쌀한 기운이 돌아 이웃님들 감기 조심하시라 인사 먼저 드립니다. ^^ 오늘은 몸이 좋아하는 봄나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봄나물 종류가 참 많은데요~ 먼저 삼겹살과 찰떡궁합인 미나리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도 한재 미나리가 워낙 유명해서 얼마전에 TV에 미나리 농사지으시는 분들 소개까지 나왔었죠. 오늘 맛집코너에 미나리 포스팅도 특별히 했습니다. 그만큼 봄철 미나리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거든요. [사진출처] : 청도 한재미나리 사랑가든 블로그 3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인 미나리는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각.. 2017. 3. 27.
청도 상리 미나리 효능과 효과 봄 청도 한재 미나리 음..파릇 파릇 향긋한 미나리 내음이 사진만 보아도 전해지는 듯 합니다 ^^ 얼마전에 청도 한재 미나리 단지 방문하고 삼결살과 미나리를 실컷 먹고 왔는데요 청도 하면.씨없는감 반시. 복숭아.소싸움이 유명한곳이죠 그리고 물이 좋아서 전국 미나리 생산량 70프로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한재 미나리 제가 먹어본 미나리중에 가장 향긋하고 맛있었어요 청도 한재 미나리는 맥반석 게르마늄수라 불리는 좋은물에서 자라는 청정자연의 선물입니다 오염되지 않은 청도 한재 계곡에 가면 이맘때 즐길 수 있어요 한재 미나리는 그냥 생으로 먹어도 아삭악삭한 식감에 부드럽고 독특한 향기가 감칠맛 나는데요 삼겹살이랑 함께 구워서 먹으니 더욱 향긋하고 풍미가 달랐습니다 아웅~~ 세상에나 그냥 양껏 먹을 수 있었답니다 미.. 2017. 3. 27.
산후 비만의 관리 1. 정의 여성의 몸은 임신 중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영양분을 몸속에 많이 저장하며, 임신 중 식욕이 왕성해짐으로 인해서 초래되며, 임신 전 초래된 비만, 임신 중 과다한 체중 증가, 출산 후 과다한 체중증가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과체중의 여성이 산후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많으므로 체중조절은 임신 전부터 관리를 해야 합니다. 2. 임신 및 출산 중 생리적 체중 증가와 감소 임신 중 여성은 커진 가슴과 늘어난 혈액 그리고 태아의 무게와 태반 및 양수 등으로 자연스럽게 체중이 증가합니다.출산 후 여성은 생리적으로 출산직후 태아와 태반, 양수, 혈액의 소실로 4.5~5.9kg이 감소하며, 출산 첫 주에서 3주까지는 이뇨, 발한작용으로 2.3kg~3.6kg이 감소하고, 그 이후에는 자궁의 복구와 오.. 2017. 3.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