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13

몸과 마음의 체중을 줄여보자 몸과 마음의 체중을 줄여보자 보기좋게 날씬하기란 더 어려운것 같아요 뼈가 도드라지는 라인이 생겨야 날씬하다고 표현하는 현실에서는 말입니다 다이어트가 자연스러운 일과인 모델 직업여성에게는 더한것 같아요 무조건 굶거나 몇일동안 물만 마셔야 하고 먹고 싶은 음식을 맘껏 먹지 못하는 것은 거의 고문에 가깝다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는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의 허상을 쫒아서 스스로 인간수명을 줄이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서점가에는 단식.일식.다이어트 관련 책들이 넘쳐 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절식.단식.비워낸다는 말이 유행처럼 퍼져 나가면서 자연스런 생활로 자리잡고 있는것 같아 건강을 보살피는 의사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우리몸의 건강을 위해 필요에 의해서 때론 단식도 필요한 사람도 있어요 하지.. 2017. 4. 1.
봄철의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 해마다 이맘때면 황사 때문에 걱정입니다. 중국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그 중에도 북경패키지가 가장 저렴하고 인기가 없는 시즌이기도 하죠~ 하긴 사드때문에 꼭 봄철이 아니어도 중국쪽은 여행객들이 주춤합니다만, ^^ 반대로 공기청정기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는 뉴스가 있군요~ 이처럼 봄철의 불청객으로 불리며 호흡기 질환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황사와 미세먼지는 발생 원인이 유사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사실은 다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황사(黃砂)는 주로 중국 북부나 몽골의 건조, 황토 지대에서 바람에 날려 올라간 미세한 모래먼지가 대기 중에 퍼져서 하늘을 덮었다가 서서히 강하하는 흙먼지를 말합니다. 최근 지구의 온난화로 인하여 중국북부 내륙지방의 사막화가 급속히 진행 되어 황사의 발생횟수와 강한 황사의.. 2017. 4. 1.
봄철 무기력한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봄철 무기력한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봄이 되면 만물이 새로운 기지개를 펴고 소생하듯이 우리 아이들도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 한데요 피곤해 하고 무기력해 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릅니다 3월부터 한의원에 아이들.학생들로 북적이거든요 대부분 아이들이 피로를 호소하고 알러지 비염도 심해진다고 해요 기운이 부족해져요 충분한 영양도 공급해야될 시기에요 우리 아이들 기분이 좋아질 수 있도록 음식도 신경을 써야겠어요 ♥기운도 북돋아 주고 마음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 하고 생각하다 부모님들께 도움 드리고자 적어 봅니다 ♥ 행복에너지가 생기는 호르몬이 왕성해지도록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키는 음식들이 있어요. 육류.해산물.과일.야채.등 다양하게 있는.. 2017.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