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73

봄철 주로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과 원인 요즘같이 일교차가 크면 기관지 점막이나 코 점막이 예민한 호흡기 알레르기 환자들은 계절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런 증상은 감기와 유사하여 천식이나 비염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절적인 기후 변화 외에 환절기에 환자들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는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 자작나무, 참나무에서 날리는 꽃가루도 중요합니다. 특히 알레르기 환자들은 이런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인해 기관지뿐 아니라 피부도 예민해지기도 하며,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는 환절기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천식 알레르기 천식은 공기를 흡입하면서 들어온 외부 알레르기 물질이 알레르기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다. 알레르기 염증이 발생된 기관지에서는 알레르기 물질, 매연, 찬공기 등에 노출되면서.. 2017. 4. 7.
채식하기` 콩의 놀라운 효과 콩 식물성 단백질의 제왕!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뿌리친다는 것이 결코 쉬운 것이 아니지요 ^^ 가끔은 육식, 고기를 멀리하고 채식 식단을 자주 먹어야 합니다 채식식단에서 절대 빠지면 안되는 콩~입니다 흙에서 나는 우유.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육식.고기가 몸에 안좋다고 보고 된후 식물성단백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습니다 콩으로 만든 콩고기가 미래 대체식품으로 연구개발중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콩이 우리몸에 꼭 필요하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얘기지요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건강식입니다 ^^ 소고기.닭고기.돼지고기의 맛을 내는 콩으로 만든 콩고기.저도 사실 있으면 콩고기로 대체하고 싶네요 콩.그리고 잡곡. 신선한 유기농 야채입니다 꼭 유기농이 아니어도 식물성 채소과 곡물을 매끼 먹는다면 우리 몸.. 2017. 4. 7.
젊게 사는법. 노화를 예방하며 사는 방법 젊은 유전자 관리~ 항노화산업 저도 중년의 나이가 넘어가니 노화예방에 대한 연구에 더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각오를 하게 되더라구요. 현대문명이 발달하면서 인간의 수명도 사실 길어졌어요. 누구나 늙지만.늙어가는 속도는 늦출 수 가 있거든요. 항노화산업이 계속 해서 발전하고 있고 안티에이징 제품등 다양하게 쏟아져 나옵니다. 성형수술.쁘띠성형.약품주사 등등 늙어가는 피부와 주름을 없애는 수술부터 우리는 늙어가는 것에 대해 자연스럽게 받아 들이지 않고 항노화산업이라는 하나의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젊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늙어 간다는것에 대해 한번 생각해봅니다. 나이듦에 따라 외모와 감정을 변화시키는 노화의 내적 원천을 찾아 내는 것이 인류의 숙제가 아닐까요. 노화 방지에 대한 어떤발견이나 화장품 시술약등은 사.. 2017. 4.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