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03

돌발성 난청, 현훈의 원인 돌발성 난청은 청력손실이 3일 내에 발생한 감각신경성 난청이며, 때로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이명), 귀가 꽉 찬 느낌 (이충만감), 현기증을 동반합니다. 원인은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으며 바이러스 감염이나, 혈액순환 장애를 그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돌발성 난청’이라는 병명은 없지만, ‘현훈眩暈’이라고 해서 어지럼을 기록해 놓았습니다. 어지럼은 1. 신腎의 기운이 약해지거나 2. 여름에 날씨가 더워서 열熱이 오르거나 3.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4. 몸에 습담濕痰이 많아서 머리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해서 발생하는데요. 또한 이롱耳聾이라고 하여 귀가 먹는 것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귀가 먹는 것은 모두 열熱에 속한다고 봅니다. 1. 큰 병후에 기운이 상해서 2. 신정腎精이 허해서(과도.. 2017. 4. 10.
우리아이 시력 좋아지는 법 요즘 아이들 시력이 많이 나쁘지요? 아이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안구도 성장을 합니다. 안구 근육도 성장을 하지요. 성장과정에서 적당한 자극이 주어지면 안구 근육은 적절한 자극을 받으며 균형적으로 발달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아이들이 너무 가까운 것만 많이 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 먼 산이나 하늘을 볼일이 잘 없지요. 안구 근육이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성장하는 시기에 눈의 발달이 몸의 발달을 따라가지 못하면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초등학교 3~4학년 때 시력이 나빠져서 안경을 쓰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성장의 불균형 때문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성장기 아이들이 보약을 먹는 것은 단순 성장뿐만 아니라 시력 보강에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이들이 일시적으로 시력이 떨어졌을 때.. 2017. 4. 10.
2017년 미스코리아 미스대구선발대회 "미스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선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름다움 2017년 미스코리아 미스대구선발대회에 "미스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선정' 오는 5월 20일 , 2017년 미스대구선발대회에 미스 태양인이제마한의원이 선출됩니다 미스대구 선발대회 전야제 행사 : 대구 엑스코 5층 5월 18일 오후 6시 미스대구 선발대회 본대회 : 대구 두류야구장 5월 20일 토요일 오후 7시 최근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단순한 외모중심이 아닌 재능과 성격, 지적 능력 등을 평가하는 내면적인 미를 겸비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한국의 대표 미인’을 선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대회의 첫째 지표는 여성인재 발굴 및 양성이라고 합니다.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여성인재들을 발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2017.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