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23

한의원 침치료의 효과와 방법 경락이란? 경락은 우리 몸속의 기혈운행의 통로이자 ‘의식의 통로’입니다. 우리 몸에는 인체의 안과 밖, 위·아래를 연결하고 장부 기관을 연계하는 계통인 경락이 존재합니다. 경락이 막히게 되면 기혈이 순조롭게 통하지 못하여 몸속 장부까지 제대로 전달이 되지 못하기 때문에 병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침 치료의 효과 경혈점을 자극하여 기혈 순환을 도와줍니다. 1. 좋은 기운들이 나의 아픈 부위에 전달되어 허약한 것은 도와주고, 막힌 것은 풀어주어 회복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인체의 생리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조기치신(調氣治神, 몸의 기운을 조절하여 정신(생명력)을 다스린다)”의 원리에 입각하여, 생명현상을 일으키는 에너지인 기를 다스림으로써 인체의 생리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3. 몸을 스스로 회복하.. 2017. 5. 2.
잘못된 습관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잘못된 식생활이 불러온 원인 모를 질병에 시달리고 나서야 그동안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병원을 찾게 됩니다 내 몸에 맞는 음식과 약재를 선별해서 드셔야 질병치료와 예방이 시작됩니다 손발이 너무 차갑고 추위를 타요~라고 하시는 20대 여성 환자분이 오셨습니다 집을 떠나 외지에서 자취생활을 하며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밀가루음식.페스트푸드를 먹는 식습관을 유지하면서.소화불량.식체감 속쓰림등을 경험하셨고.점점 아픈증세가 나타나셨다고 했습니다 외지생활을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인삼이 들어간 약과 홍삼을 자주 먹였습니다 처음 드시고 전체적으로 열이 오르는것 같고 증상들이 호전되는 것 같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증상은 다시 반복되고. 건강식품들을 더 많은 양을 먹었습니다 없던 증상도 생겼습니다. 두통. 하.. 2017. 5. 2.
우리아이 집중력 좋아지게 하는 법 5월 가정의달.어린이날이 곧 다가오는 데요 우리아이들을 위한 선물은 준비하셨나요. ^^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아이들을 위한 건강정보를 올립니다.도움되시길 바래요. 집중력은 정지해있는 힘입니다. 활동하는 에너지가 아니고 가만히 멈추고 있는 에너지입니다. 집중력은 자기만족입니다. 즐겁고 만족도가 높아야 집중력이 생깁니다. 체력이 좋은 아이가 집중력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활발히 움직인다고 해서 그것을 체력이 좋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정말 체력이 좋은 아이들, 음양의 균형이 잘 유지되고 있는 아이들은 집중할 때 집중하고, 활동할 때 활동합니다. 집중력은 음혈陰血을 보충하면 좋아집니다. 집중력은 아이가 기분이 좋을 때 좋아집니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과열 양상을 보이면, 긴장을 하면 집중을 하기 힘듭니다. 항진된.. 2017.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