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93

청소년기의 식사습관과 과잉영양불균형 청소년기의 식생활 특징 좋은체력을 위해서는 공부, 식사, 수면, 운동의 개인별 특성에 맞는 규칙적인 생활관리와 알맞은 영양공급이 필수적이다. 우리나라의 중·고교생들은 많은 수가 입시전쟁을 치러야 하는 입장에 있다. 그러나 입시 준비 기간이라는 어려운 기간을 잘 이겨내어 각자가 지닌 목표를 달성하려면 꾸준한 노력과 총명한 두뇌가 중요하지만 마지막 승부수는 체력일 것이다. 좋은 체력은 하루 이틀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이를 위해서는 공부, 식사, 수면, 운동의 개인별 특성에 맞는 규칙적인 생활관리와 알맞은 영양공급이 필수적이다. 또 이 시기는 신체적으로도 급격한 성장과 성숙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로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수험을 위한 체력의 기반을 다지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활기찬 장래를 위한.. 2017. 5. 9.
소염진통제의 부작용과 위험성 한국얀센의 어린이용 해열진통제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시럽)’의 100ml와 500ml 제품이 판매금지 처분을 받았다는 기사를 보고 놀란 여성이 많다. 물론 아이 건강 걱정 때문이기도 하지만 생리통이나 두통 등으로 진통제를 자주 복용하는 것이 남성보다는 아무래도 여성에 더 많기 때문이다. 이에 진통제별 주 성분과 특징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가 부쩍 늘었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봤다. 소염진통제의 특징 소염진통제 중에서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메페남산, 메크로페남산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들은 비교적 안전한 약물로 알려져 있으며, 감기, 몸살, 관절염, 치통, 생리통, 발열 및 두통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2017. 5. 9.
피부 가려움(소양증)증 원인들 ‘소양증’이라고도 하는 가려움증은 피부질환뿐 아니라 신체전반에 걸친 전신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다. 동일한 원인에 의한 가려움증이라도 때에 따라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와 피로, 불안 등에 의해 심해질 수 있다. 1. 건조성 가려움증 특정한 질환이 없이 피부 건조함으로 인해 건조성 가려움증이나 노인성 가려움증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대부분 특별한 원인 질환이 없으므로 보습제 등을 사용하여 증상을 덜어주는 방법으로 치료한다. 2. 피부 질환으로 인한 가려움증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피부 질환에는 주로 습진성 피부염이나 두드러기, 음식물에 의한 알레르기, 피부염, 벌레물림, 옴 등이 있으며 침범된 부위와 본인이 느끼는 정도에 따라 그 정도는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2017. 5.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