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054

잦은 트림 고민, 원인은 무엇일까요? 트림이 너무 자주 나와서 고민인 분이 계십니다. 위, 대장내시경 검사와 복부 CT, 초음파 검사시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나왔는데 잦은 트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트림이 자주 나오는데 검사 상 이상이 없었다면 기질적 원인은 없을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혹시 위내시경상에 식도열공 소견은 없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위-식도 접합부가 보통은 횡격막 아래에 위치해서 좁아져 있어 역류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간혹 횡격막 보다 올라가 있는 경우 벌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음식과 위산의 역류가 잘 되고 트림도 쉽게 나올 수 있습니다. 기능성 소화불량 시에도 트림이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틱처럼 습관적으로 트림을 하는 경우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를 받은 병원에 우선 문의해 보시고 소화제 등을 복용해 .. 2017. 6. 5.
먹는 걸로 스트레스 풀어요... 당신도 설마 음식중독? 사진출처 : 메디컬투데이 DB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요가, 헬스, 원푸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조절할 수 없는 식욕 때문에 다이어트에 번번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만약 배가 불러도 자꾸만 먹고 싶고 과자, 아이스크림, 초콜릿 같은 간식을 입에서 뗄 수 없으며 치킨, 피자, 햄버거처럼 고열량 음식이 생각나 계속해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된다면 혹시 음식 중독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한다. 음식중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알코올 중독이나 니코틴 중독처럼 '음식'에 중독되는 현상을 말한다. 배가 부를 때까지 음식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먹고 싶은 욕구가 일고 음식에 대한 탐닉이 커져 과한 양을 섭취하려고 하는 것이다... 2017. 6. 5.
남모를 고통 항문질환 “숨기지 마세요” 평소 심한 변비로 아침마다 화장실에서 전쟁을 치르는 직장인 김씨는 어느날 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닦았는데 휴지에서 피가 묻어 당혹스러웠지만 이를 치부라고 생각해 혼자서 감춰왔다. 그러다 항문이 아프고 피가 많이 나자 병원을 찾은 결과 ‘치핵’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항문질환은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서로 고민하고 치료해야 할 질환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는 것 같다며 부끄럽게 생각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치질이란 의학적으로 치핵, 치루, 치열을 통칭하는 것으로 그 형태 및 병인도 다르고 치료법도 상이한데 이는 남성이 여성보다 두 배 많으며 50세 이상이 되면 약 50% 이상 치질에 걸리게 된다. 항문 밖으로 근육이나 혈관덩어리가 빠져나오는 치핵이나 항문이 .. 2017. 6. 5.
2017미스대구 미스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심혜주’양 2017. 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