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223

오리고기와 궁합이 맞는 음식은? 오리고기에는 사람의 신체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 칼슘, 인, 철, 칼륨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오리고기는 몸에 열이 많은 소양인, 즉 신장의 기능에 비해 비장의 기능이 항진되어 있는 소양인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오리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에는 첫번째로 전복이 있습니다. 빈혈이나 갑자기 어지러운 증상 등이 있을 경우, 얼굴이 창백할 경우, 숨이 가빠질 경우에는 오리고기와 전복요리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흡기 질환이 있을 경우 오리고기와 돼지족발을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 단호박과 오리고기가 만나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잘 어울리며, 단호박에 있는 여러가지 약리작용과 오리고기의 약리작용이 융합되.. 2017. 6. 22.
만성피로 증후군 태양인 이제마 칼럼 만성 피로 증후군은 1994년 미국의 질병 통제 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에서 정한 기준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핵심이 되는 만성 피로와 관련된 증상 1. 임상적으로 평가되었고, 설명이 되지 않는 새로운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적 혹은 반족적으로 나타나고 2. 현재의 힘든 일 때문에 생긴 피로가 아니어야 하고 3. 휴식으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야 하고 4. 만성 피로 때문에 직업, 교육, 사회, 개인 활동이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비해 실질적으로 감소해야 한다. 위의 피로 이외에 다음 증상들 중 4가지 이상이 동시에 6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만성피로 증후군이라 한다. 1. 기억력 혹은 집중력 장애 2. .. 2017. 6. 22.
남성 갱년기 태양인 이제마 칼럼 오늘도 역시 6월의 한낮기온이 한여름 8월더위처럼 짜증나듯 힘든 하루였을 것이라 봅니다. 야외에서 근무하시는 근로자여러분 농민 여러분 우리 힘내 봅시다 ^^ 에어컨 바람 앞에서 시원하게 실내에서 근무한다고 해서 마냥 좋을 수 만 없습니다. 여름이면 실내 오염도가 사실 더 높을 수 있어요. 면역성이 약해지는 50대이후 중장년 여러분들은 더욱이 건강을 잘 살펴야 할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남자들이 뭐 갱년기가 있냐고 웃으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요즘에는 남성 갱년기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남성 갱년기가 뭘까요? 여성의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몸에 각종 변화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남성갱년기는 남성.. 2017. 6.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