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243

정력 보강 태양인 이제마 칼럼 ‘정력(精力)’이라고 하면 성(性) 에너지를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정력은 생명 에너지입니다. 남성분들은 정력이 성 에너지로 확인되기 때문에 ‘정력 = 성 에너지’라고 통상 표현하게 되는데요. 편안하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스스로 말하기 꺼려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진맥을 통하여 정력이 약해지셨을 것으로 판단되는 분들은 원장님께서 알아서 그 부분을 보강해주시지만, 직접 표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력 저하는 단독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무기력, 불면, 어깨 결림, 두통, 뒷목 결림, 허리 통증, 팔 다리 저림, 안구 충혈, 고혈압, 당뇨 등 다양한 증상과 함께 나타납니다. 해부학적으로 관찰하면 음경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면 잘기가 잘 됩니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2017. 6. 24.
여드름 태양인 이제마 칼럼 여드름은 염증입니다. 염(炎)은 불화(火)가 두 개 있는 글자로 열이 많이 올라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체질개선이 필수입니다. 사춘기에 일시적으로 올라왔다가 사라지는 여드름도 있지만 지속되는 여드름도 많거든요.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 체질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한약을 드시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여드름 나는 것은 유전인데 뭐 방법이 있겠냐.. 말씀하십니다. 그 말도 맞습니다. 유전적으로 피부가 깨끗한 분들은 여드름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전적으로 여드름 인자가 있는 분들은 여드름이 나지요. 유전적으로 체질 불균형을 타고났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여드름은 하나의 증상일 뿐, 체질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른 증상들도 있습니다. 내가 모르고 지나갈 뿐이지요. 보.. 2017. 6. 24.
우울증 태양인 이제마 칼럼 여성분들은 남성분들에 비해 우울증을 자주 경험합니다. 생리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에 의해서도 우울감이 오기도 하고요. 몸이 피곤하면 우울감이 옵니다. 날씨가 흐려도 우울하고 비가와도 우울합니다. 어떤 분들은 우울증이 오면 스스로 극복하면 된다고 하시는데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몸과 마음은 함께 움직입니다. 몸과 마음의 균형이 맞아야 건강함 몸과 마음을 갖게 되는 것이지요. 몸이 아파도 마음이 아프고 마음이 아파도 몸이 아픕니다.관절염으로 몇 년을 고생하시던 분들을 치료하다보면 관절염뿐만 아니라 우울증도 함께 치료해야 함을 관찰하게 됩니다.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으로 매일매일 짜증 섞인 하루를 보내다 보니, 나도 모르게 짜증이 많고 예민하고 우울한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관.. 2017. 6.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