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303

석재현 사진작가와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동무 태양인 이제마 선생님은 " 동의수세보원을" 편찬하시고 후학양성과 함께 사상체질의학의 우수성과 위대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랐을 겁니다 , 체질을 알아야만 하는 이유는 우리 인간은 고유의 특성과 성질을 타고 났기 때문입니다 태양인이제마 선생님 알리기는 사상의학을 알리는 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질치료를 경험하시고 질병없는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2017. 6. 30.
여름철 보양식 여름부추 !! 태양인 이제마 칼럼 태양인이제마 한의원 쉐프님 요리 여름부추전 입니다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여름철 입맛 잃은 분들도 다시 입맛을 찾는다는 여름부추에요 ^^ 한방에서는 구자라고 하지요 부추하면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이 되고 부추는 좋은 음식이라고 대부분 알고 계신데요 동의보감에도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지요 간 기능을 강화하고 위장을 다스리고 어혈을 제거한다는 기록이 있는데요 부추는 성질이 따뜻하고 약간 매운맛이 있어 어느 요리에도 참 잘어울립니다. 위장이 약한 소음인이나 대장기능이 냉하기 쉬운 태음인인들은 해산물요리나 오리고기 돼지고기를 드실때 부추를 곁들여 드시면 냉기를 제거해서 도움이 되지요 먹음직 스런 부추전. 소양인은 되도록 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부추전 색감도 예쁘.. 2017. 6. 30.
족저근막염 발뒤꿈치뼈부터 발바닥 앞쪽으로 붙어있는 강한 족저근막. 족저근막은 발의 모양을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이다. 이러한 족저근막이 충격을 받아 발생하는 질환이 있다. 바로 족저근막염이다. 족저근막염의 증상은 발을 디뎠을 때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가장 큰 것이다. 대부분 발꿈치 안쪽, 발바닥 부분에 발생하고, 발뒤꿈치 뼈 쪽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가만히 있을 때보다 서 있거나 움직일 때 발생하는 통증이 많으며 이 통증이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도 하지만 온종일 통증이나 뻣뻣한 느낌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갈수록 심해지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족저근막염의 증상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 족저근막염은 주로 평발이나 발이 변형된 모양을 가졌을 경우에 나타나기 쉽다. 골반의.. 2017. 6.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