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29

환절기고통 " 비염 " 태양인 이제마 칼럼무더운 여름이 성큼 지나가는 것 같아요 절기가 바뀌면서 조석으로 기온이 내려가고 서늘한 바람이 불어 제법 가을을 느끼죠비염이나 천식 알러지 면역성이 약한분들은 환절기만 되면 불편한 증상이 자주 생기죠오늘은 환절기의 고통~ 비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비염이 있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좋아졌다가 심해졌다가를 반복하기도 하고  만성질환임을 깨닫게 되지요환자분중에..
내 몸에 숨어있는 '골다공증' 외투가 필요하리만큼싸늘한 온도는 아니지만잠깐 몸이 움추러 들게되는것 같은 가을날씨입니다.건강이 최고의 자산인거 아시죠?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죠평소에는 가만히 있다가일을 당하고 나서야 뒤늦게손을 쓴다는 뜻입니다.하지만 이 질환은다치기전에는 알수 없는 질환바로 '골다공증"입니다  재골절률 증가 골절사망률 증가골절 위험제거가 중요 '골다공증' 50대 21%60대 34%70대 이상 41%나이가 많을수록골..
박통과 독행의 사상심학 동무 이제마의 사상의학은 사람의 마음 씀이 내부 장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서부터 시작되는 의학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먼저 사람들의 마음 쓰는 방식이 기본적으로 어떻게 다른가를 설명한다. 이것이 이른바 사상심학인데, 서상의 심리학에 해당하는 이 심학은 단순히 치료를 위한 보조적 지식의 수준을 넘어 그 자체로 인간과 사회에 대한 심오한 심리학적 통찰을 보여준다.   동무 이제마의 표현 중에 심리를 나타내는 것에 사심과 박통이 있고, 행..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