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38

태양인이제마한의원 4컷툰 2화 - 일어나... 기상이야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https://gogopr.net/user/taeyang-zema/ 2017. 9. 3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4컷툰 1화 - 홍삼과 체질의 관계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https://gogopr.net/user/taeyang-zema/ 2017. 9. 30.
추석 음식과 '소화불량' 오늘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분들과 술자리로 이어지면 야식과 과식 으로 인해 소화장애와 배탈이 자주 생기는 시기가 명절입니다 급성소화불량, 신경성소화불량 급성위염,급성위궤양등 소화불량은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고 문제는 만성이 될 수 있기에 치료를 적절하게 하셔야 합니다 소화불량은 침치료가 잘듣습니다, 체질에 따른 한방소화제로 위장을 보하고 소화가 잘되도록 돕습니다 연휴동안 병원문을 열지 않아 병원를 찾기가 힘들때는 집에서 전통한방요법 "자락요법을 꼭 사용하세요 소화불량은 따로 정의가 필요 없을 정도로 자주있고 잘 알려진 질환인데요. 일반적으론 스트레스, 장기능이상 등으로 상복부 팽만감 구역, 트림, 상복부 통증, 불쾌감이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소화불량이 심하면 복통.설사를 동반하.. 2017. 9. 30.
가을철 태음인 호흡기 보약 은행 얼마 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추분이 지났다. 완연한 가을철 길을 걷다 보면 은행이 길위에 떨어져 심한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은행은 호흡기가 약한 태음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이다. 은행나무 학 명 : Ginkgo biloba Linnaeus이 명 : 공손수,백과수,행자목,압각수,백과목,은행목한약명 : 白果(백과)기 원 : 은행나무 열매 약성가白果甘苦咳嗽驅 能治白濁且壓酒(백과감고해수구 능치백탁차압주)백과는 맛이 달며 쓰다. 기침과 해수를 몰아내고 백탁을 치료하고 또한 주독을 풀어준다. 동의보감性寒味甘有毒 淸肺胃濁氣 定喘止咳(성한미감유독 청폐위탁기 정천지해)성질이 차고 맛은 달며 독성이 있따. 폐와 위의 탁기를 맑게 하고 기침을 멎게 한다. 태음인들은 폐소간대하여 폐와 관련된 호흡기와 피부 그리고 .. 2017. 9. 29.
과다 인슐린은 노화의원인 인슐린은 췌장에서 만들어지고 혈액 속의 포도당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호르몬입니다. 분비량이 부족할경우에는 당뇨병에 걸리지만 인슐린이 과다 할 경우엔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몸안에 인슐린이 과하게 되면 저혈당 증세가 나타나는데 공복감을 느끼거나 식은땀을 흘리게 되고 가슴이 두근거린다거나 순간적으로 어지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해지면 간질 발작과 의식 소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망할 수도 있어요. 인슐린 과다분비가 된다는 것은 당질섭취를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당질식품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탄수화물.흰쌀.밀가루음식.설탕 인스턴트음식. 과자류,초코렛등 인슐린이 부족할때도 과할때도 우리몸에 이상을 주는 인슐린 정말 중요하지요 생활습관개선, 체질한약으로 인슐린을 만들고 공.. 2017. 9. 29.
추석 명절에 온 복통 배탈 아닌 '담석증' 추석이 오면 맛있는 전과 음식들을 잔뜩 먹게 되는데요 명절날 과식과 과음도 주의하셔야 하지만 연휴기간동안 병원문을 열지 않아 당황하실텐데요 건강정보를 놓치지 마시고 꼭 보시고 위급할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복통.식체감.두통 어지럼증등 몸에 이상징후가 오면 사혈기를 이용해 자락요법으로 손가락 발가락을 따세요))))))) 정확한 체질감별후 생활습관개선, 침치료, 체질한약으로 고콜레스테롤 음식으로 생긴 복통, 발열, 위경련 증상있는 '담석증'을 치료합니다. 담석증에 의한 증상은 대부분 전형적인 산통의 모습을 보이는 환자들이 있는가 하면 단순히 소화불량이나 윗배가 더부룩하다는 정도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어요. 담낭에 담석증과 함께 세균 감염 같은 염증이 생기면 증상은 더욱 심하게 나타나.. 2017. 9. 28.
기상나팔과 함께 기상! '정력' 오랜시간 동안 잠도줄여가며 많은시간 힘든 일을하지만 몸에 좋은 음식 챙겨먹어도 정력은 자꾸만 약해지는것 같고 아침에 시들어진 자신에게 "나이가 들었으니 어쩔수 없지" 라는 한탄만 하고 계십니까?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저하 되면서 근육량 저하, 만성피로, 성욕 및 발기력 저하, 우울감, 무기력증 등이오면 보신탕 한그릇 드시고 "이젠 정력이 돌아올거야" 라고 하십니까? 보양식도 체질에 맞게 드셔야 몸에 이롭습니다! 소양인 체질은.보신탕.염소탕등 보양식이 몸에 아주 해롭습니다 스트레스,과로,과음, 복부비만, 흡연, 만성질환, 호르몬감소, 약물, 노화,운동부족 등이 정력 감소의 원인인데 정력을 단순 성에너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그건 단편적인 부분이고 정력은 생명에너지입니다. 그리하여.. 2017. 9. 26.
폐는 가을이 두렵다 이제 본격적인 가을 날씨에 접어 들었다 여름의 무더위는 가고 하늘은 높고 기운은 청량하다 청량하고 상쾌한 가을은 언제나 너무 짧게 느껴져서 아쉽다. 그렇지만 호흡기계가 약한 사람들은 이 가을이 좀 두렵기도 하다. 가을의 차고 건조한 기운은 폐에는 상당히 부담스럽다. 폐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조(燥, 메마름)와 한(寒 차가움)이다. 폐는 항상 외부와 접촉하고 있는 장기라서 기온과 습도변화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요즘과 같은 문명시대에는 차가움보다는 건조함이 폐에 훨씬 부담을 준다. 공공장소에 가건 대중교통을 이용하건 난방시스템은 잘 가동되는 경우가 많으나 난방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하는 건조함을 보완하는 시스템은 아직 많이 미약하다. 이로 인해서 폐는 너무 건조해지고 폐의 연장선상에 있는 피부까지 건조해져서 .. 2017. 9. 25.
추석과 함께 알아둬야 할 '주부우울증' 곧 추석입니다 명절이 되면 편하지 않은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주부, 여성분들이신데요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은 함께 즐겁게 추석을 보내는데 명절을 준비하고, 가족 친지들 대접하다 보면 몸도 지치고 우울하게 느껴집니다. 명절증후군이라는 진단도 있는걸 보면 명절날 가족들과 함께 하는 자리가 그리 편안한 자리가 아니라는 것이죠 힘든상황을 이겨낼 힘이부족할때 우울증이 발병하기 시작합니다. 그 힘이란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할때 생기는 에너지입니다 내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고 체질에 맞는 한약으로 음혈을 보충하면서.마음도 살핀다면 우울증을 이겨낼 힘을 줍니다! 사실 우울증의 원인은 하나로 꼽을 수가 없습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이 줄고 폐경기가 오면 특히나 우울해지고 아이들이 자립하기 시작하고 나이가 느껴지.. 2017. 9.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