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33

동의수세보원[광제설] 人家 凡事不成 疾病連綿 善惡 相持 其家 藏敗之地 惟明哲之 慈父孝子 處地有術也 동무 이제마 선생님이 쓰신 동의수세보원 廣濟說[광제설] 의 한 구절입니다 사람의 집에서 모든 일이 잘 되지 않고 질병이 끊이지 않으며 선과 악이 서로 대치되어 그 집이 장차 패망할 지경에 이르면 오직 명철한 자애로운 아버지와 효자라야 그 처리 하는 방법이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순자의 선악설 그리고 맹자의 성선설 인간의 본성, 본능에 의한 우월한 도덕적 가치. 공자.장자 동양사상의 영향은 지금까지도 우리들에게 본보기로서 많은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성인들의 가르침은 기록으로 남아 우리 인간들에게 전해지고 있듯이 아버지가 아들에게 아들이 아들에게 인간의 본성.신성을 일깨우는 이념과 가치를 심어 주어야 합.. 2017. 11. 23.
홍합과 시래기; 홍합에는 두뇌 활동과 관절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홍합 등을 포함하는 패류는 간의 해독작용을 활성화 시켜 피로회복을 촉진한다. 또 당뇨병 예방 등에 효능이 있는 함황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홍합은 감칠맛을 내는 글루타민산 등의 아미노산과 무기질, 글리코겐뿐만 아니라 타우린, 아연, 철, 각종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홍합은 시래기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시래기와 홍합을 함께 조리하면 홍합의 비린 맛을 잡아주고 홍합에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하여 빈혈치료에 효과가 좋다.홍합은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시 단백질 공급을 도와주는 식품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홍합을 먹는다면 가장 좋은 조리방법은 홍합탕인데, 버터나 식용유와 같이 먹게 되면 열량이 높아져 어울.. 2017. 11. 23.
'탈모'치료 탈모의 주 요인은 환경,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불규칙한 수면시간 등 다양한 이유로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카락 발육을 촉진시키는 발모제.발모샴푸. 탈모 치료 피부관리실등 마지막 선택은 머리카락을 심기도 하는데요 탈모가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이 다름을 이해하고 체질에 맞는 치료를 반드시 해야됨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탈모는 유전일지라도 선천적인 요인만으로는 탈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천적 요인을 가진 사람이 후천적 요인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게되면 탈모가 심해지고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체질을 몰랐을때 환경.식습관.생활습관의 문제로 하여금 신체의 균형이 흐트러집니다 기혈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장부기능이 떨어지고 열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두피모근에 영향을 받기도 하고 신체 내부 단백.. 2017. 1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