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0

역천자망 (逆天者亡) 역천자망 [逆天者亡] 하늘의 뜻을 거스른자는 망한다~ 음 무서운말이죠. 맹자에서 나온 말입니다. 천하에 도가 있으면 덕이 작은 자가 덕이 큰 자에게 부림을 당하고 어질지 못한 사람은 어진사람에게 부림을 당한다. 하늘의 뜻이란 무엇일까요? 우리가 태어나 지구에서 살아가면서 인간의 도리를 지키며 생명들이 서로 공생하기 위해 자연의 이치를 거스르지 않고 순리되로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요? 우리는 과연 하늘의 뜻되로 순리되로 살 고 있는 것인지. 백년의 삶이 결코 짧지는 않을진데 우리는 아웅다웅하며 살아갑니다 잘 살기 위해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또~ 누구는 한번 인생 내가 원하는 삶 살아가기 위해서 더 가지기 위해~탐욕을 채우고 그래서 몸이 병약해지고 질병이 생기고 아픈지도 모릅니다. 욕심의 크기에 따라서 병의.. 2018. 4. 24.
경침테라피 오늘은 경침테라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특히 pc를 많이 쓰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하는 현대인들에게는경추나 척추의 틀어짐이 육체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영향을 준다고해요! 경침으로 자기 전에 목이랑, 어깨, 등 / 머리까지 풀어주시면 경추, 목부분의 통증과 두통도 좋아지고 더불어 잠도 잘오고 자는 동안도 덜 깨게 됩니다. 목통증을 그대로 두면 어깨, 등결림 등 통증이 계속되고, 심해지면 불면증이 온답니다. 목 좌우 근육이 긴장되 있으니 가볍고 셀프 마사지도 하고, 천천히 목도 돌려주고요.​관리 잘 해서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으로 하루하루 생활해 봐요~^^ ​​​경침테라피 원리와 효과>경침을 사용해 틀어진 척추를 교정하고, 호흡으로 긴장된 몸을 이완시켜주는 운동법입니다!불면증해소, 숙면효과! 긴장된 .. 2018. 4. 23.
생리전 증후군 여자라서 불편해야 하고 때론 아파야 합니다. 생리전 증후군 생리전에 이유없이 우울하고 소화도 안되고 변비도 생깁니다. 허리통증, 하복부 통증 손발져림, 불면, 우울감 두통, 등 극심한 통증으로 진통제를 복용하며 견디는 여성들도 있죠. 요즘 여성들은 패션에 관심이 많아 트렌트를 따라가기 마련입니다. 짧은 반바지, 짧은치마에 선풍기 에어컨 바람등 4계절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음료를 마시죠. 아이스커피의 시초는 우리나라 인것 아시나요? 아래 하체가 차가워지고 냉기가 지속되면 자궁은 더욱 영향을 받아. 혈액순환에 영향을 받습니다. 차가운곳에 혈액이 잘 모이지 않고 순환이 잘안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한겨울에도 얼음을 띄워 냉 커피를 하시고 몸을 냉하게 하면 어떤 체질이든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체질에 맞는.. 2018. 4. 19.
만성변비에 좋은음식 1. 청국장 청국장에 들어 있는 발효균은 변의 양을 늘려주고, 숙변을 제거해주며 변비를 막아준다. 요구르트에 비해 발효균이 100배나 많다. 2.고구마 고구마의 섬유질은 대변의 양을 늘릴 뿐만 아니라, 장 속에서 이로운 세균의 수를 늘려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든다. 특히 생고구마를 잘라보면 ‘아마이드’라는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 이것이 장 속에서 이상 발효를 일으켜 방귀를 잦게 하고 배설 작용을 도와준다. 3. 다시마 다시마는 섬유질과 칼슘, 칼륨이 풍부한 반면 저칼로리는 거의 없는 식품이다. 노폐물이 장 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짧게 하고 장 활동을 유연하게 한다. 하지만 다시마는 100배의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다시마를 먹은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 갈증을 풀어준다. 4.양배추 양배추는 변비를 없.. 2018. 4. 16.
다이어트 ~~* 복부 팽만감, 두통, 소화불량 과식, 부종, 고혈압 등등 살이찌고 비만이 되면 성인병은 물론 불편한 증상이 이만 저만아닙니다. 비만도 질병이고, 체질적인 특성입니다. 봄에 살이 더 찐다는 사람이 있고 여름과 가을, 겨울에 더 살이 찐다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봄에 살이 찐다는 것은 자연의 이치일 수 있습니다. 비만은 환경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어떤 환경에서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기후에 살고 있는지에 따라서 비만이 더 생길 수 도 있겠죠. 현대에는 당질식품과 인스턴트식품 고열량 음식들이 난무하고 메스컴, 전자기기 SNS 등 광고매채의 영향으로 인해 사실 식욕을 억제하기란 어려운 일인데요. 체질을 알고 나면 다이어트가 쉬워집니다 ^^ 체질적인 특성에 따라서 오장육부 장부기능의 발달여부와 태소음양.. 2018. 4. 13.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은 사춘기의 꽃이라고 해서 청소년기에 겪는 증상 중의 하나이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성인 여드름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드름의 원인이 호르몬의 영향도 있지만 최근에 가장 주요 원인이 되는 것이 ‘식습관’과 ‘스트레스 및 수면 여부’ 입니다. 체질, 유전 및 가족력, 기타 호르몬 관련문제 등 여러 가지 요인 중에서도 위 두 가지 원인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여드름이 치료는 힘이 들게 됩니다. 여드름, 뾰루지, 지루성 피부염 등의 얼굴의 피부질환을 볼 때에는 반드시 여러 가지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한의학에 얼굴은 인체의 모든 양기가 모이는 곳이므로 체내에 열이 있을 경우 위로 올라가서 생기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1) 식습관 식습관에 의해 몸 속 찌꺼기를 유발할 경우, 예를 들어.. 2018. 4. 9.
태음인과 유산소운동 태음인은 비만하기 쉽고 변비에 잘 걸리는 체질이므로고협압 , 중풍 , 심장질환등 순환기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그러니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여 땀을 내고 목욕을 자주하여몸의 순환을 촉진시키고 음식조절을 통해 변비의 습관을없애고 비만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정신적으로는 적극적인 생활과 진취적인 기상을 갖는것이 좋습니다.끈기가 있어 싫증 낼 일에 대해서도 쉽게 포기하지 않는 성격이라운동을 시작하면 가장 꾸준히 하는 체질입니다. 외형적으로는 골격이 크고 튼실한데 음식물을 흡수하는 기능이 강해대식가가 많으므로 비만과 성인병을 조심해야 합니다.태음인은 심폐기능과 배설기능이 약해 땀을 흘릴수록 상쾌하고건강에도 좋은 체질입니다. 수영 , 마라톤 같은 체력소모가 많고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조깅.. 2018. 4. 8.
이슬한약 부야한의원의 이슬약은 일반증류약이 아닙니다.탕약을 달인 후, 특수공법으로 한방울 한방울 받아낸 이슬약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등의 위장질환자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한약 흡수가 어려우신 분들과 영유 소아 및 노약자 암 수술 등의 대수술 후에 복용이 가능합니다. 2018. 4. 6.
소양인이 먹어야할 봄철음식 소양인이 먹어야할 봄철 음식 녹두 녹두는 ‘100가지 독을 치유하는 천연 해독제’로 불리며 우리나라 잔치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식재료입니다. 녹두는 성질이 서늘하여 위열이 있는 소양인에게 도움됩니다. 녹두의 주성분은 탄수화물로, 곡물의 전분을 일컫는 ‘녹말’도 녹두에서 비롯됐습니다. 녹두는 칼슘 함량이 매우 높으며 인, 철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B1, B2, 비타민 E, 비타민 K가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변비, 당뇨, 고혈압의 예방 관리에 좋습니다. 봄철에 찾아오는 환절기 감기에 소화력이 떨어지는 소양인에게 녹두죽은 위장을 달래주는 좋은 보음식입니다. 머위순 머위순은 쌉싸름하면서도 독특한 향을 지녀 봄철 입맛을 살리는데 제격인 계절 채소입니다. 머위순의 쓴맛을 내는 .. 2018.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