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7

식적, 담음 제거~ 식적, 담음 제거~ 맛있는 음식을 보면 참을 수 없어 음식을 식도까지 올라오도록 꾸역 꾸역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에 대한 유혹을 참 뿌리치기 힘들요 배 안에 음식물이 쌓여서 소화되지 않고 음식물이 썩어서 발생되는 가스는 여러가지 불편함을 만듭니다. 바로 식적입니다. 소화불량, 더부륵, 속 쓰림 등이 자주 지속되면, 식적과 담음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래서 적당하게 소식해야 건강한 습관 인 것이죠^^ 식적으로 인해 쌓여있는 음식물은 부페되어 독소가 발생하고 독소는 위벽을 타고 혈액을 타고 돌면서 다른 질환들을 발생시키죠~ 요즘 소화가 잘 안되네~~ 라고 생각 될때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치료를 하세요~ 내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하루 습관도 돌아보고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지도 돌아봐야 합니.. 2018. 5. 26.
다낭성 난소 증후군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배란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한 상태로 호르몬이 불균형하고,안드로겐이 증가하며, 인슐린저항성 등과 관련이 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산부인과 병원에서는 초음파검사 등으로 확진 받게 되며 야즈, 야스민 등의 피임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게 됩니다. 이 피임약은 매달 생리가 이루어지도록 도와 주기는 하지만 복용을 중단할 시 다시 발병하게 되는 질병으로, 산부인과에서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평소와 별반 다르지 않게 식사를 하는데도 급격하게 체중이 증가하거나 동시에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어떤 경우에는 건너 뛰기도 합니다. 또한 얼굴, 가슴, 복부 등에 털이 자라지만 정작 머리카락은 가늘어지고,폭식 충동이 느껴지며 강한 공복감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이와.. 2018. 5. 20.
독소 배출이 안되면? 비가 오면 몸이 찌부둥하다고 하죠^^ 술마신 다음날 몸이 힘들어 합니다. 일을 많이 해도 몸을 움직이지 않아도 몸이 찌부둥 하고 몸이 무겁다는것을 느낄겁니다. 한의학에서는 바로 독소가 제데로 배출이 되지 않아서 습담이 생긴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인체의 장부 기능들이 제데로 작동을 하게 되면 아프지 않고 잘 돌아 갑니다. 우리 몸의 장부 기능들이 쉴새 없이 일을 하고 있을 때 건강합니다. 독소가 쌓이게 되면 살이 찌고 비만이 되고,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통이 되며, 오래 두면 신경을 약화시켜 정신질환까지 만들게 됩니다. 우리 몸의 오장육부가 잘 돌아갈 때 만들어지는 독소가 땀으로, 소화기관으로 소변으로 대변으로 배출이 잘될 때 아프지 않고 건강합니다. 살다 보면 몸이 고장 나면 아무것도 쓸모가 없게 느껴집.. 2018. 5. 18.
탈모 치료와 예방 탈모 치료와 예방 건강한 모발은 내 몸 건강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탈모에 대해서 그 원인과 치료법을 얘기해드릴께요. 모발의 구성성분을 살펴보자면, 모발의 80~90%는 케라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으로 10~15%의 수분, 3%의 멜라닌 색소, 3%의 지질, 0.6~1%의 미량원소로 구성됩니다 이 중 멜라닌 색소는 자연적인 모발 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과 수분이 중요한 요소이죠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하기위해 물을 자주 마셔야 함을 꼭 기억하세요.^^ 현대인들은 고칼로리의 높은 식단을 위주로 하고 있고. 다양한 간식거리가 있어 사실 균형있는 식단 관리가 쉽지가 않습니다. 스트레스와 과로. 무분별한 다이어트, 야식, 음주, 약물과용 등 원인이.. 2018. 5. 17.
규칙적 달리기로 청년 같은 단단한 뼈를 만들자 골다공증은 보통 폐경기 이후의 중년 여자들의 흔한 질병으로 생각하지만, 우리 나라 50대 이상 남자들도 10명 중 1명은 골다공증을 앓고 있을 정도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2016년 질병관리본부). 50대 이상 남자의 무려 40.8%가 골다공증 전 단계인 골감소증을 앓고 있다. 2008년~2012년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골다공증 환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골다공증으로 고관절이 골절된 남자 5명 중 1명은 1년 이내 사망하며, 70세 이후 남자가 대퇴골이 골절되면 1년 내 사망할 확률이 무려 54%에 이를 정도로 골다공증에 의한 사망률이 매우 높다. 갱년기 이후 여자들의 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 감소로 인해 칼슘의 손실이 많아지듯, 중년 남자도 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보통 이하로 떨어지면 골밀.. 2018. 5. 11.
면역력이 약해지면? 면역력이 약해지면? 우리몸에 질병이 생길때는 세균과 바이러스등에 의해 저항력이 약해지면서 질병이 생기는데요. 질병이 생기지 않게 도와주는 것이 항체라고 합니다 항체성분은 혈액 내에서 생성되어 혈액과 림프에 저장되어 있다가 신체의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곳에 이동해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깨끗한피 , 맑은피가 중요하죠~ 우리가 흔히 혈액순환이 잘되야 건강하다고 말하죠.^^ 골수에는 과립구가 많이 있는데요. 괴립구와 림프구가 적당하게 분비되고 만들어져야 하는데요. 갑작스러운 충격 스트레스에 의해 갑자기 과립구가 줄어들게 됩니다. 스트레스 부하가 생기면 교감신경의 긴장상태를 유발시키면서 골수에서 과립구가 갑자기 확 떨어집니다. 위 점막에는 과립구가 거의 없습니다. 급성위염, 식도염은 궤양은 그래서 스트레스.. 2018. 5. 4.
5월은 체질개선의달! 5월은 체질개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될 때 사랑이 더욱 충만하을 느끼죠 가족은 우애와 결속력이 가장 강력합니다. 하지만 현대사회는 가족이라는 울타리가 자꾸만 약해지고 해체되고 있습니다. 홀로사는 혼족들 결혼을 하지 않겠다는 젊은이들 그리고 아이도 낳지 않겠다는 딩크족들을 보면서 삶이 팍팍해서 그럴 수 있다. 이해하면서도 우리 사회가 과연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가지도록 만들어 왔는지, 자라는 아이들과 젊은이들에게 무엇을 강요했는지 뒤돌아보며, 우리 사회의 결속력을 다지고 한층더 부강해지는 밑거름이 되는 가족에 대해서 혹은 결혼과 행복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주변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꼭 전하세요. 고맙고 사랑하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가족들이 더욱.. 2018.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