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어린이와 녹용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6. 17.

아이들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의 공통된 소원이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잦은 감기와 잔병치레로 병원을 전전하며 마음 고생하시는 부모들을 주위에서 자주 보게 됩니다. 일반 병원을 다녀도 잘 낫지 않아 마지막으로 문을 두드리는 곳이 한의원입니다. 한방에서는 양방과 달리 질병의 증상해소에만 주력하는 것이 아니라 질병의 원인을 해소하고 면역력을 키워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1. 어린이와 보약

아이들은 어른보다 면역력이 약합니다. 모체로부터 받은 면역력은 1년이면 없어지고, 성인과 같은 면역체계는 사춘기가 되어서야 완성됩니다. 이때 보약이 자연치유력과 생명력을 강화시킴으로써 면역력을 증강하는 역할을 하여 잔병치레를 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또한 한창 자랄 나이의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부족한 것이 있거나 하면 그만큼 성장 발달에 방해가 됩니다. 감기에 한 번 걸리면 성장이 2주간 정지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아이가 건강한데 약을 먹인다고 해서 필요 없는 일이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고 성장을 도우며 나아가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일입니다.

2. 어린이 보약의 복용시기

어린이는 언제부터 보약을 복용하면 좋을까요?

2) 봄과 가을이 좋습니다.

우선 치료해야 할 이상이 없는 아이라면 봄철과 가을철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봄은 모든 생물이 왕성한 성장을 하는 계절로 아이의 성장을 돕기에 최적의 시기이고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힘 또한 봄에 미리 길러놓아야 합니다. 가을은 펼쳤던 기운을 거두어들여 안으로 다지는 시기이고 다고올 겨울에 대비해야 하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보약을 복용하기에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인데, 꼭 봄가을에만 먹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계절에 맞출 수도 있습니다.

3. 어린이 녹용 - 분골이란?

4. 어린이 녹용 - 분골 복용 시 유의사항

아기에게 녹용 약을 먹여서는 안되는 경우

 

아이가 녹용 약을 먹는 중이라도 열 감기가 발생하면 일단 녹용 약을 중단하고 열 감기를 치료하고 난 이후에 다시 복용해야 합니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