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9

공부 잘하는 비결 겨울이 되면 추위때문에 여러가지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과 수험생들은 활동량이 적어져 체력이 저하되고 집중력도 흐리게되기 마련입니다. 새 학기가 다가오기 전 집중해서 공부해야 할 시기인데 집중이 잘 되지 않아 산만하고 피로에 힘들어 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해 드립니다. 150년 부야한의원과 태양인이제마한의원의 수십만의 임상을 바탕으로 연구하고 개발된 공부 잘하는 비결인 "두뇌기상"을 추천드립니다!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는 총명엑기스라 불리는 두뇌기상은 "이당飴糖" 발효비법으로 만든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는 총명엑기스입니다. 두뇌활동의 필수요소인 건강한 포도당을 안전하게 뇌로 공급시켜주며, 스트레스해소에 좋은 화병약도 첨가되어 있습니다. 체력보강과 기혈순환에도 좋으며, 치매예.. 2018. 1. 28.
[태양인이제마, 부야 한의원] 설날연휴 진료일정안내 안녕하세요.태양인이제마, 부야 한의원 설날연휴 진료일정안내 입니다.저희 한의원은 수요일(2월14일) 및 설날 당일(2월16일)을 제외하고나머지 설날 연휴에 정상 진료 예정입니다. 부야한의원 월,화,목,토,일 09:00~1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월,화,목,토,일 09:00~18:00 14일 수요일 16일 금요일 (설날 당일) 점심시간 없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등 공휴일에도 정상적으로 진료합니다. (설 연휴 당일 만 휴진)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53-790-7000 010-2540-3600 청도 부야 한의원 054-370-5800 010-2756-5800 대구 부야 한의원 053-792-7388 010-2756-5800 2018. 1. 27.
열이나요 겨울 한파가 뼈속까지 시리게 합니다. 다들 감기조심. 그리고 겨울철 질환에 더욱 조심해야 겠어요 ~ 추운날 오돌오돌 떨다가 몸에서 갑자기 열이나고 감기에 걸리죠? ^^ 겨울철 감기에 걸려서 열이 오르면 해열제나 항생제를 복용하게 되지요. 우리 몸에 열은 사실 효소대사가 잘이루어져서 면역성을 스스로 높여서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열을 냅니다. 억지로 열을 끄면 안되겠지요. ^^ 특히나 쑥쑥 자라야할 우리아이들 면역성을 떨어뜨리는 해열제, 항생제 오남용은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요!!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 & 태양인 이제마한의원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몸에도 좋은 발효한약 *기상나팔키즈*를 개발했답니다 **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지요. 감기에 걸려서 소화가 안되고 열이날 때 "기상나팔.. 2018. 1. 26.
미리 병을 예방하다. 우리가 몸이 아프다 하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하고 약을 먹거나 합니다. 질병이 찾아와서 혹은 몸이 아파서 병원을 찾기 전에, 질병이 생기기 전에 내 몸 건강관리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나요? 나의 체질은 무엇일까? 나의 성질은 무엇일까? 나는 어떤 병에 잘 걸리는 체질일까? 나는 어떤 성질의 음식을 먹어야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까? 바로 사상의학입니다. 동무 이제마 선생님이 발견하시고 스스로 몸이 병을 치료하는 길을 제시하셨지요. 현대의학에서 말하는 면역학입니다. 내 몸이 건강체를 유지해 간다는 것이 바로 면역력 유지 입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강하고 스스로 치료하는 기능 자가면역치료입니다. 사상의학은 나의 체질이 무엇인지 알고 미리 병을 예방하는 예방의학입니다. 태양인, 소양인, 태음.. 2018. 1. 25.
수입밀가루 수입밀가루 미국에서의 일반적인 밀 수확 방식은, 밀밭에서 밀 수확 며칠 전부터 라운드업 제초제로 밀밭을 흠뻑 적시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밀 수확 시기를 당길 수 있고, 쉽게 수확량을 높일 수가 있다. 수확 전 밀이나 보리에 뿌리는 제초제(라운드 업 등)는 글리포세이트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건조제(;‘식물을 말려 죽이는’의 의미..)로 1980년대 초반에 시작되었다. 지난 약 15년 넘게 당연하게 행해져왔고, 관습적인 농법 하에서는 수확 7-10일 전부터 (화학)건조제로서 밀밭에 대량으로 뿌려진다. Dr. Seneff에 의하면, 밀에 글리포세이트 같은 독성화학제를 뿌리면, 실제로 더 많은 열매를 맺어 산출량은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작물이 죽으면서 열매를 맺는 것이다. 미 농무부에 따르면, 2.. 2018. 1. 23.
변비 해결 음식을 먹고 소화하여 배설하는 것은 사람에게 가장 기본적인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배설을 제때 하지 못해 괴로워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변비" 라고 합니다. 황사, 미세먼지, 공해오염으로 인해 폐 기운이 약해지면 소화기 계통도 약해집니다. 환경의 조건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면역성 저하로 변비에 쉽게 노출이 됩니다 체질에 따른 변비 해결을 위한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나의 체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 변을 봐도 개운치가 않고 휴지에 묻어나오는 경우 - 눌똥 말똥 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 -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한 경우 -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 대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하고 잔변감이 있는 경우 - 또는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회 미만인 경우에 변비라고 등을.. 2018. 1. 21.
췌장(이자)이 아파요 췌장(이자)이 부어요. 다양한 먹거리가 넘쳐나는 현대인들에게 과식과 폭식 당질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우리 현대인들에게 췌장은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빨리빨리~ 무엇이든 빠르게의 문화에 젖어 있는 우리 한국 사람들의 정서상 음식도 급하게 먹고 제대로 씹지도 않고 삼키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음료수와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췌장 액이 과도하게 분비가 되고 췌장이 할 일이 너무 증가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췌장이 부어오르게 됩니다. 담즙이 분비되지 않는다 하여 생명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췌장 액 분비에 문제가 생기면 생명에 연결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췌장은 내 몸에서 혈액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혈액 내 단백질대사와 인슐린조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급성췌장염, 췌장암, 당뇨는 췌장.. 2018. 1. 18.
한약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한약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한약을 먹으면 간 기능과 콩밭이 나빠지는가?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의해 먹는 한약으로 간 기능에 도움을 주고 간경화, 황달을 치료하고 각종 신장염과 신부전증에 도움을 줍니다. 모든 약의 오남용은 간독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등 약물 오남용으로 인해 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살아서 움직이는 생명체이므로 필연적으로 기운의 과부족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먹는 음식 때문에 그렇게 될 수도 있고, 환경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기운의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살다보면 불균형이 계속 생기기 마련입니다. 신체적 불균형으로 인해서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음식물의 영향, 약물의 영향 등으로 인해서 간기능이 나빠지고 콩밭이 나빠지기도 합.. 2018. 1. 16.
명태 이야기 해양수산부는 겨울철 건강을 지켜 줄 2018년 첫 달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명태, 김, 매생이’를 선정하였습니다. 명태는 대구과에 속하는 대표적인 한류성 어종이며, 보관 방식에 따라 생태․동태․황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은 적어 담백한 맛이 나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체내의 독성을 해독하는 데도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의 함량이 낮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명태. 명태의 어원은 함경도 관찰사로 부임한 민 아무개가 명천군을 방문했다가 식사를 하는데, 식탁에 오른 생선이 맛있어 이름을 묻자 이름이 없다고 말했대요. 그래서 명천군의 ‘명’자와 고기를 잡은 어부 태 씨의 ‘태’자를 따서 ‘명태’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 2018.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