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013

잦은 트림~ 음식을 먹고 나도 모르게 꺼억~ 꺼억~ 경험이 있을텐데요 잦은 트리과 방귀가 있을때는 건강을 살펴야 합니다. 트림이 나온다는 것은 위장에 음식물이 위산에 의해 산화가 되면서 소화가 되지 않으면 가스가 발생을 하게 되고 특히 육류나 기름진 음식을 드셨거나 과식했을때 입니다 습관석 트림은 위산과다나 역류성 식도염의 전초가 될 수 있습니다 잦은 소화불량. 가스참. 복부 팽만감. 속쓰림.가슴답답. 어깨통증. 두통 . 뒷목뻐근은 위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잦은 회식과 야식, 음주 흡연으로 인해서 위장이 편한날이 없지요 선천적으로 위장, 소화관이 약한 소음인은 체질적으로 과식을 잘하지 않고 음식물을 적게 먹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습관성으로 위장이 약해지죠 반대로 소화력이.. 2018. 6. 1.
잠 좀 푹 자고 싶다_불면증에 대하여 예전에는 하루 이틀 정도 밤새워도 끄떡없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부턴가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잠자리에 누워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날이 많아지지는 않았는지요?단지 몇몇 예민한 이들의 얘기가 아닙니다. 비단 나뿐만이 아니라 주변에도 피로를 늘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단순히 피곤한 것을 넘어 일상생활에 지장 받을 정도라면 수면 장애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수면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재충전의 과정으로 숨을 쉬고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만큼이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인체의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수면시간은 7시간에서 7시간 30분.우리가 잠자는 동안 뇌는 기억 장치를 활발히 움직여 기억력과 집중력, 사고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성장호르몬과 갑상선호르몬, 항비만호르몬 등은 깊은 수면에 들어.. 2018. 6. 1.
양배추에 대해 우리 일상생활 음식 중에 가장 자주 먹고 먹기 쉬운 음식 중에 양배추가 있다. 쪄서 먹으면 맛도 달고 수분기도 많고 해서 쌈 싸서 먹기도 하고 생으로 샐러드해서 먹기도 하는 음식이다. 양배추는 예전 고대 시대부터 먹던 음식으로 세계 3대 장수 음식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양배추는 소화기가 약한 현대 사람들의 위장을 편하게 해주는 음식이기도 하는데 한 연구 결과에서는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만큼 건강한 식품이다. 최근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양배추 즙을 해서 먹는다던지 양배추 요리를 해서 많이 먹는데 소화약 중에 카베진이 양배추 원료이기도 하다. 그만큼 소화기에 좋다고 정평이 나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 중에 하나가 되었다. 양배추는 체질에서 양인의 음식으.. 2018.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