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2

감정표현에 충실한 성격과 나의 성격(체질)은? 부야한의원 유튜브 채널 부야TV 오셔서 구독하기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http://www.0537907000.com/ko/ 054)370-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한의원 대구점 053)790-70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8. 7. 31.
여름철 음혈 보충하는 생활습관 예를들면 피부 속 수분, 침, 눈물, 혈액, 호르몬 등이 음혈 입니다. 음혈이 부족하면 몸이 과도한 열로 바짝바짝 마르고 안구건조, 입술 건조, 입 마름, 피부건조, 가려움, 심하게 화를 내거나 흥분하고, 짜증나고, 우울하고, 잠들기 힘들고, 두통이 잘 찾아옵니다. 음혈 보충하는 생활습관 1. 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2. 매운음식, 짠음식을 피합니다 3. 합성 조미료가 들어있는 음식은 피합니다. 4. 카페인 종류는 피하세요. 5. 전자 기기 화면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6. 잠을 충분히 주무세요. 밤 11시~ 새벽 1시가 음혈 보충이 가장 잘 되는 시간입니다. 7. 걷기운동을 하세요. 우리 몸의 음혈을 저장하는 공간은 근육입니다. 8. 많이 웃고, 즐거운 음악 듣고, 재밌는 텔레비.. 2018. 7. 31.
간이 안 좋으면 한약 먹으면 안 된다고요? 그럼 조선시대에 살던 사람이 간에 병이 나면 무슨 약으로 치료했을까요? 당연히 우리의 민족의학인 한약으로 치료했겠지요. 조선시대에는 임금님도 간에 병이 나면 한약을 드시고 간병을 낫게 했습니다. 실제 조선왕조실록 편에는 숙종이 황달을 동반한 간병을 앓았고 이를 한약으로 어떻게 다스렸는지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을 비롯한 각종 한의서에는 간에 병이 났을 때 쓰이는 약초나 처방에 관한 많은 기록들이 있습니다. 즉, 한약은 수 천 년 동안 간을 치료하는 목적으로도 꾸준히 쓰여 왔던 약입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한약을 먹으면 간에 해롭다는 말이 상식처럼 얘기되고 있는 것이 무척 안타깝습니다. 한약 먹으면 간에 해롭다는 말은 다시 말하면 동의보감을 비롯한 동양의학의 고전에 나오는 간에 관련된 치료법.. 2018. 7. 28.
삼계탕도 체질에 맞게 먹자! 소음인부터 태양인까지 덥고 지치는 여름, 따끈따끈한 삼계탕 한 뚝배기면, 체력이 불끈, 피부는 매끈, 속은 후끈후끈. 그러나 체질에 따라 맞는 음식을 먹어야 진짜 보양이 된다. 1. 소음인 더위를 덜 타고 꼼꼼하고 내성적이다. 체력이 약하고 소화가 잘 안 된다. 여름이라고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으면 배탈이 나기 쉽고 냉방병에도 취약하다. 추위를 많이 타는 소음인은 인삼과 마늘, 생강, 부추 등 따뜻한 성질의 재료들로 만든 삼계탕이 좋다. 여기에 여름철 소모되기 쉬운 기운을 보하는 황기, 소화기를 보강하고 기운을 북돋는 찹쌀이 더해지면 금상첨화. + 추어탕 (무기질과 비타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보양식으로 좋다) 2. 태음인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로 잘 먹고 잘 자는 느긋한 성격이다. 식욕이 좋고 소화도 잘돼 살이 찌.. 2018. 7. 27.
부야한의원 유튜브 채널 "부야TV" OPEN!!!! 안녕하세요~^^ 체질치료의 중심 "부야한의원"의 댄스타임, 건강정보 그리고 한의원 이야기등을 영상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 유튜브 채널 "부야TV"가 생겼습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부야TV를 검색하시고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들 시청하고 가세요~ 구독하기와 좋아요는 필수인 것 아시죠?!^^ ◈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시면 부야한의원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018. 7. 27.
여름철 건강관리 여름철 건강관리 올해 7월은 유난히도 더워 연일 38도가 웃도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무더운 여름 건강관리를 잘 못 하면 여름에도 겨울 감기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한방에는 이를 서증이라고 한다. 서증은 겨울의 풍한사기에 감촉되어 발생하는 상한병처럼 여름 서열사(暑熱邪)를 받아서 생긴 외감병(外感病)을 말한다.일반 증상은 열이 나고 땀을 흘리며 얼굴에 기름때가 낀 것 같고 입이 마르며 가슴이 답답하고 권태감이 있으며 때로 정신이 흐려진다. 팔다리는 싸늘하며 맥은 허(虛)하다. 그 치료법으로는 서열사(暑熱邪)를 없애면서 기(氣)와 비(脾)를 보해 주는 방법으로 치료한다.서열사는 풍한사기가 피부 밖이나 호흡기 또는 구강을 통해 들어오는 상한병과 달리 양명기분으로 바로 들어가 비위(脾胃)나 심(心) ·.. 2018. 7. 27.
체질은 인체의 설계도 몸은 체질이라는 생리(섭리)에 따라서 순환하는 우주질서가 존재합니다. 체질은 하나의 음식이나 약이 내 몸에 맞으면 건강해지고 같은 음식이나 약이라도 맞지 않으면 건강해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체질은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다르기 때문에 음식과 약을 다르게 먹거나 처방해야 한다는 이론입니다. 체질은 인간의 이성이나 의식과는 상관없이 존재하고 순환하는 생리 체계인 것입니다. - 동의수세보원[東醫壽世保元] 120년 - 150년 전통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동의수세보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2018. 7. 26.
필라테스 필라테스(Pilates)는 1900년대 제1차 세계 대전 중, 영국의 랭커스터 포로수용소 병원에서 근무 중이던 독일인 요제프 필라테스(Jeseph h. Pilates)가 포로들의 운동 부족과 재활 치료, 정신 수련을 위해 침대와 매트리스 등 간단한 기구만으로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근육 강화 운동입니다. 필라테스는 재활 목적의 운동으로 시작하여 현대 해부학과 운동 과학을 바탕으로 고안된 신체 단련 운동입니다. 근육을 반복해 이완 및 긴장 시키는 필라테스 운동법은 파워하우스 단련과 특유의 흉부 호흡법으로 복근을 강화시키고 코어를 잡아줍니다. 요가는 인도에서 유래한 심신 단련법으로 다양한 스트레칭과 호흡법, 명상을 중심으로 한 전신 운동입니다. 요가를 통한 전신 근력 강화와 지구력 향상, 심폐기능 향상은 기.. 2018. 7. 19.
부야한의원 썸머 댄스타임 "부야리에서 시작되는 춤과 노래 그리고 사랑... 보여 드리겠읍니다." 공연시간오전 10시오후 14시 사카린정, 마가린느, 석파이어, 부야레인저, ms쉐리가 함께하는부야 댄스타임섬머패스티벌 2018. 7.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