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44

<건강웹툰 40화> 나는 어떤 체질일까요? 2018. 10. 30.
살 안 찌는 식사법 _ 살이 찌지 않는 건강관리 먹거리가 다양하고 풍족한 현대인들에게 비만 관리란 쉽지가 않습니다 살이 찌지 않는 건강관리... 참 어렵죠? 하지만 건강함을 지키면서 날씬해지는 식사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살이 찌는 사람은 체질적으로 소화력이 좋고 식욕이 왕성하고 잘 먹어서 살이 찌는데요 먹는 음식에 비해서 활동량이 적으면 살이 찝니다 살이 빠지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활동량보다 적게 먹고, 많이 먹었을 땐 활동량을 늘리면 되니까요 하지만 살이 찔 수밖에 없는 고칼로리(고열량) 음식을 자주 먹는 현대인들에게 식욕조절이 쉽지가 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욕구·충동·허기짐을 어떻게 하면 조절할 수 있을까요? "나는 물만 마셔도 살이 쪄요"라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부야한의원과 태양인이제마한의.. 2018. 10. 30.
<건강웹툰 39화> 본판은 내가 나아! 2018. 10. 29.
'녹내장' 미리 예방하자 _ 실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질환 녹내장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신체 부위를 꼽자면 '눈'이 아닐까 합니다. 앞이 안 보인다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얼마나 힘들까요...? 백내장과 녹내장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번엔 안압 상승으로 인해 초래하는 질병 - '녹내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인데요, 시신경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여 ‘보게 하는’ 신경이므로 여기에 장애가 생기면 시야 결손이 나타나고, 말기에는 시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녹내장은 녹내장의 가족력이 있거나, 평소 안압이 높은 경우, 또는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근시를 가진 사람에게서 발병률이 높다고 하네요. .. 2018. 10. 29.
[대구 여행 / 맛집] 팔공산 카페 트리팜 트리팜, treefarm 영업시간 : 공휴일 11:00 - 23:00 정상영업 매일 11:00 - 23:00 월요일 휴무 대구 동구 송정동 838-1 안녕하세요 #부야한의원 moon5 입니다^^ 저는 주말에 친구들이랑 #팔공산카페#트리팜 다녀왔어요 멜팅 버터 토스트(JAM, NUTELLA 추가시 500원 추가) : 4,500원 시리얼 볼 : 6,500원 에소프레소 : 4,800원 플랫화이트 : 5,000원 아메리카노 : 4,800원 라떼 ; 5,500원 바닐라 라떼 ; 6,000원 아포가토 : 6,500원 트리팜 라떼(GREEN, CHOCO, BROWN) : 5,800원 레몬주스 : 6,000원 크랜베리 주스 : 6,000원 경치도 너무 좋고디저트와 커피도 맛있는 팔공산 카페 '트리팜' 여러분도 이번 주.. 2018. 10. 28.
[대구 여행 / 맛집] 팔공산 산중식당 & 동화사 참으로 오랜만에 멀리서 오신 손님 덕분에 대구의 명소인 팔공산 나들이를 갔습니다.대구에 평생 살아도 팔공산 케이블카는 처음 타보게 되었네요 ㅎㅎ 케이블카를 타기 전 매표소 바로 입구에 있는 예전에 간혹 들렀던산중식당 곤드레밥이 생각나서 오랜만에 들러보았습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많이 계시더군요.가성비 좋은 곳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인당 15,000원에 샐러드, 도토리전, 묵사발, 모듬보쌈, 곤드레가마솥밥 까지모두 맛볼 수 있으니까요..ㅎㅎ 점심을 배불리 먹고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팔공산 전경을 바라보니그야말로 낙원이 따로 없네요. 배부르지만 않았다면, 아마 정상에서파전에 동동주까지 마시고 내려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ㅎ 산책로도 잘 되어있어 이리저리 산책도 해보고참으로 힐링 되는 시간이었네요.. 2018. 10. 28.
엄마가 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태양인이제마한의원입니다. 최근 출산율이 저하되어 OECD에서 최하위의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지요 아마 전세계적으로도 출산율이 저하되는 속도 및 출산율 자체가 최하위에 버금가는 기록일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오늘은 태양인이제마한의원과 함께 임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발이 차고 생리통도 심한데 아기를 잘 가질 수 있을까요?" "결혼을 늦게 했는데 임신이 잘 될까요?" "생리가 너무 불규칙해요" "정액검사상 이상이 없다는데 나는 신경 쓸게 없지 않나요?" "임신을 하려면 여자는 월경을 고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남자들은 정기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에서는 전하고 있습니다. 결혼과 임신이 늦어지고, 각종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에 놓여있는 우리에게는 당연한 것만 같았던 임.. 2018. 10. 28.
[건강웹툰 38화] 용하시네요 2018. 10. 27.
체질의학으로 통증 치료 _ 통증은 치료해야 할 질환 우리는 살아가며 많은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신체적으로 느끼는 통증인 관절염, 근육통, 몸살, 위염.. 마음에서 오는 고통, 괴로움, 분노, 화, 정신적 질환의 통증까지... 어떤 이유에서든 통증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은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통증을 극복하기 위해서 혹은 견디고 참는 과정에서 고통은 더욱 악화되고 합병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 등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우리 몸에 통증이 발생할 때는 건강이 악화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그리고 한약을 드시고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몸이 반응하는 치료과정에서 생기는 호전반응, 명현반응이 대부분입니다. 몸이 보내는 신호 - 통증을 잘 살피시고 미리 큰 병을 예방하셔야 합니다. 저희 부야한의원.. 2018. 10.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