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31

손가락에서 딸깍 소리가 나요! 방아쇠수지 방아쇠 수지란? 손가락 힘줄의 종창 등으로 인해 손가락을 움직일 때 힘줄이 마찰을 받아 딱 소리가 나면서 통증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딱’하는 탄발음이 나고 이 때문에 ‘탄발지(彈發指)’라고도 하죠. 원인 방아쇠수지는 손가락을 굽혔다 펼 때 사용되는 힘줄에 혹이 생기거나 힘줄이 부어서 생기는데요. 반복적인 손바닥 마찰(청소, 이삿짐, 장시간 운전, 삽질 등)을 자주 하거나, 손잡이가 달린 기구나 운전대 등을 장시간 손에 쥐는 작업을 가진 사람에게 잘 발생하는 병입니다. 증상 특정 손가락을 펴거나 구부릴 때 딸각거리는 느낌이 나면서 손가락을 완전히 펴기 어렵습니다. 손가락을 펴거나 구부릴 때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손가락 뼈의 앞 부분에서 혹 같은 것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엄지>약지>중지 순으로 많이 발.. 2018. 12. 31.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직원들이 행복한 이유~ 대표 원장님께서 직원들은 잘~~ 먹어야 된다는 말씀에 우리 쉐프님이 매일 #잔치 음식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파티해요♡ 너무너무너무 #행복해요~~~~ ♡♡♡♡♡ 2018. 12. 31.
부야한의원 2019년 설 연휴(2월 5일/구정) 진료 안내 안녕하세요~ 부야한의원입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는데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 행복하시고 건강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저희 부야한의원은 평일과 주말 모두 진료 보고 있으며 설 당일(2월 5일/구정)과 매주 수요일은 정기 휴진입니다 감사합니다~ 2018. 12. 31.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고혈압은 내 몸을 돌봐달라고 보내는 신호 고혈압 치료 혈압약과 당뇨약은 늦게 복용할수록 좋습니다. '혈압약 먹으면 혈압조절 잘 되는데 뭐가 걱정입니까?'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혈압은 '심장병'입니다. 심장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생명유지에 매우 중요한 장기입니다. '심장병'을 그대로 방치하겠습니까? 심장이 우리 몸에 혈액공급을 하는데 부담을 받게 되면 고혈압이 옵니다. 10의 힘으로 수축을 해서 혈관에 혈액을 공급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0의 힘만으로는 혈관에 같은 양의 혈액을 공급할 수 없어지면서,('혈관에 노폐물이 끼어서' 또는 '혈관이 탄력을 잃어서') 심장이 혈관으로 혈액을 보내는데 20의 힘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심장은 열심히 수축을 해서 혈관의 압력을 밀어내고 혈관에 혈액 공급을 하기 위해 힘쓰게 됩니다. 그렇게 힘.. 2018. 12. 31.
하루종일 피곤한 당신, 만성탈수 9가지 증상 카페는 출근 시간, 점심 시간이면 늘 북적인다. 우리는 마실 것을 떼지 못한다. 커피뿐 아니라 녹차, 이온 음료, 주스 등 다양하다. 그런데도 우리 몸은 만성탈수 상태다. 만성탈수의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 물은 우리 몸의 60%를 구성하는 만큼 중요한 성분이다. 물을 마시면 입→목→식도→위→소장→대장 순서로 내려가면서 몸에 흡수된다. 몸에 흡수된 물을 혈액과 림프액 형태로 온몸을 돌면서 신진대사 기능을 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신체 기능이 떨어지고 만성피로, 어지럼증, 소화불량, 집중력 저하, 비만 등이 나타난다. 물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탈수 상태가 된다. 격렬한 운동 뒤나 술 마신 다음 날 느끼는 갈증은 급성탈수에서 일어나는 증상이다. 만성탈수는 이런 목마름 증상이 없다. 따라서 자신이 탈수 증세에 .. 2018. 12. 31.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웹툰.천식.비염.기침.감기상비약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되었습니다 낮은 기온과 차가운 바람에 콧물·기침·감기·비염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혹여나 자녀가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 많으실 건데요 오늘은 겨울철 비염, 천식, 기침에 좋은 부야한의원 천식 기상을 소개할까 합니다~ 천식기상은 청도 청정계곡 지하 189m 암반수에 발아시킨 맥아를 주원료로 하여 소화·흡수를 돕는"이당'이라 불리는 조청에 체질에 상관없이 천식·비염·기침에 도움 되는 한약재를 한 번 더 고아 진액으로 만든 부야한의원 비방이 담긴 귀한 한약입니다 조청은 건조한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여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달콤한 조청 이당은 곡물 발효당으로 아이들 두뇌발육에 도움 되며 집중력이 필요한 공부하는 수험생, 기억력 감퇴가 시작되는 중.. 2018. 12. 30.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단순함이 진리 인체의 허실(虛實)과 한열(寒熱)의 균형이 깨지면 병이 찾아온다 한의학에서는 그 균형을 바로 맞추는 것을 치료의 목표로 삼는다 마음과 몸의 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사상의학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내 몸과 마음은 어떤 모양일까? 2018. 12. 29.
유기농 먹거리 녹차카페~우리동네 카페소개 대구 수성구 시지에 자리한 " eight corners." 여덟 모퉁이 라는 카페를 발견했어요 이름이 조금 어렵나요 모퉁이에 자리하고 있어 여덞 모퉁이라고 했나봐요 ㅎㅎ 이층으로 넓직한 홀에 아기자기한 소품들 그리고 천연재료. 유기농 먹거리가 있는곳입니다 저녁식사를 마친후 우연찮게 발견한 곳이에요 ^^ 건강한 먹거리와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속닥 속닥~~ 좋은 분위기 ^^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여덟 모퉁이~~ ㅋㅋ 간판이름을 해석했더니 그렇네요 녹차카페라는 이름처럼 여러종류의 녹차들이 준비 되어 있어요~ 다양한 티들과 그리고 유기농 먹거리 건강기능식품. 입욕제품도 전시해 두고 판매를 하더구요 아늑한 조명아래~ 쿠션 좋은 의자들이 비치되어 건강한 음식과 차를 즐기는 곳으로 건강을 찾는 분들에게 참 좋을것 같.. 2018. 12. 28.
겨울철 비타민 D 부족 골다공증. 골절 주의보~~ 칼바람이 부는 오늘 아침은 유난히 겨울 추위가 매섭다는 것을 느껴요 겨울만 되면 유독 몸이 아프고 기운 저하도 생기고 입맛도 떨어진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비타민 D 결핍을 초래하는 겨울철, 내 몸에 건강 주의보가 울립니다 바로, 뼈와 치아가 약해지는 거죠;;; 비타민 D는 음식과 햇볕을 통해 체내에 흡수가 됩니다 겨울철 일조량이 적어지고 야외활동까지 줄어드니 골다공증, 골연화증으로 인해서 골절사고가 빈번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유독 겨울철이 되면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진다는 분들은 비타민D 결핍을 의심해봐야 될 것 같아요~ 비타민 D가 부족하면 혈액 내 칼슘과 인의 농도가 떨어지고 부갑성선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면서 뼛속 무기질을 혈액으로 배출시켜 혈액 속 칼슘 농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눈과 귀와 같은 감각기.. 2018. 12.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