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044

체질, 각 체질별 성격 <소양인편>부야한의원 체질별 성격 이야기 어떠셨나요?​나의 체질이 궁금하신가요?​부야한의원에 방문해 주세요~^^ 2019. 2. 4.
체질에 맞는 대보름 나물요리 오는 19일은 1년 중 가장 크고 밝은 달을 볼 수 있다는 정월 대보름이다. 음력 정월의 세시풍속을 담은 농부월령가의 한 대목을 보면 "묵은 산채 삶아 내니 육미(肉味)와 바꿀소냐, 귀 밝히는 약술이며 부스럼 삭는 생밤이라..."라고 적혀 있다. 이처럼 한 해 농사를 시작하는 절기인 정월 대보름엔 온 가족이 한 데 모여 오곡밥과 나물, 부럼 등을 먹으며 풍년과 건강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다. 대보름 음식으로는 오곡밥, 묵은나물(上元菜), 약식, 유밀과, 원소병, 부럼, 귀밝이술, 복쌈, 팥죽 등이 있다. 비만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즈음 시각으로 보면 대보름 음식은 훌륭한 웰빙 식단이다. 또 요즘에는 온실이 있어 계절의 구분이 따로 없지만, 겨울철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한 조상.. 2019. 2. 4.
명절음식 너무 많아서 고민일 때 활용하는 방법(부야한의원) 오늘은 명절에 싸온 음식들이 정말 힘들고 처리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전찌개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아 오늘 또 전이야~! 이러시지 마시고전찌개로 한번 메뉴 전환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2019. 2. 4.
호텔 뷔페 중 가장 좋은 맛집 '호텔신라제주 더파크뷰'(부야한의원) 최근에 제주도에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하면서도 단연 좋았던 곳이 '호텔신라제주 더파크뷰' 의 뷔페였습니다~맛도 엄청 좋고 알고 보니 평가가 제일 좋은 곳이였네요오늘은 호텔신라제주 더파크뷰를 소개해 드릴 려고 합니다~^^아름다운 제주도 바닷가 풍경~ 찰칵! 내부 모습~ 더파크뷰의 내부 모습인데 엄청나게 규모가 크고 넓어서저절로 카메라를 들고 찍게 되었네요그만큼 멋있고 좋은 곳 이였습니다~~​지금은 자세히 기억이 안나지만 스프였던 것 같네요 ~ 깔끔하게 첫 스타트를 시작하고 메인으로 넘어갔습니다~​맛있게 먹었던 초밥!​ ​제일 첫 메인으로 먹었던 음식은 바로 초밥과 삶은대게였는데대게를 엄청 좋아하는 저로썬 어찌나 반가운 음식이던지수북하게 쌓여있는 대게를 보고 흐믓하게 바라 보고 있었네요~^^ 어류와 갑각류.. 2019.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