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194

일교차에도 튼튼하게! 면역력올리는 방법 발밑까지 봄이 찾아왔습니다. 반가움은 잠시, 봄과 함께 온 미세먼지와 꽃가루를 생각하니 문득 환절기 건강 걱정이 밀려드시죠? 게다가 이계절에는 큰 일교차 탓에 면역세포의 힘도 약해지기 마련이라 미리부터 건강관리에 나서는 게 필수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건 면역력!, 더욱 건강하게 봄날을 만끽할 수 있도록, 면역력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1.일교차를 극복하라​우리 몸은 날씨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때문에 겨울 동안 추운 날씨를 견디다 10도 이상 일교차가 벌어지는 봄을 갑작스레 맞이하면 피부, 근육, 교감신경 등의 에너지 소모가 급격히 증가해 신체기관에 혼란이 생기죠. 이 경우 상대적으로 면역세포로 가는 에너지가 줄어들어 전체적인 면역력도 떨어 질 수밖에 없습니다. .. 2019. 3. 19.
체질개선이 무엇인가요? 한의원에는 체질개선을 목적으로 오신 분들이 많습니다.체질개선을 다짐하셨다면 꽤 오랫동안 스스로 몸이 많이 안좋다 느낀 분들이고​ 근본적인 치료 없이는 본인의 몸이 건강해지지 않겠구나... 생각하신 분들입니다.​ 체질개선을 하면 소양인이 소음인이 되는건가요?이런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체질개선은 건강하지 않은 소양인이 건강한 소양인이 되는 것입니다.체질 자체가 바뀌지는 않습니다, 체질은 타고나는 것이거든요.​ 소양인은 나쁘고, 태양인이 좋은거 아닙니까?​이런 질문도 많이 받습니다.​체질에는 좋고 나쁜 것이 없습니다.​건강한 소양인, 거강하지 않은 소양인, 건강한 태양인, 건강하지 않은 태양인이 있지요. 동무 이제마 선생은 체질은 타고나는 것이라서, 체질에 따라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 있다고 했습니.. 2019. 3. 19.
술이랑 친하지도 않는 내가 지방간?(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술이랑 친하지도 않는 내가 지방간?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그런데 이런 지방간이 살이 쪄서 비만이 되셨을 경우에도 온다는거 아시나요?오늘은 지방간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지방간이란?정상적인 간의 경우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은 5%이지만 이보다 많은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지방간이라고 하며최근에 영양상태가 좋아지므로 인해서 지방간 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지방간은 크게 두가지 부류로 나뉘게 되며 그중에 하나가 알콜선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나뉘게 됩니다.​​① 알콜성 지방간은 알콜(술)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간에서 지방 합성이 촉진되고정상적인 에너지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보통 금주하면 괜찮겠지 하면서 금주를 잠깐 하시고 다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19. 3. 19.
'내몸에 염증을 사라지게 하는 노니'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최근 방송에서 노니라는 작물을 한번쯤은 보셨을 것 같습니다.효과가 좋다는데 과연 그 효과는 뭔지 어떻게 먹어야 되는지 궁금증을 풀어드릴려고 합니다.​'따뜻한 봄 노니로 건강 챙기러 가보실까요?'​먼저 노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노니란?꼭두서닛과에 속하는 쌍떡잎식물로, 학명은 ‘모린다 시트로폴리아(morinda citrifolia)’이다.‘인도뽕나무(Indian mulberry)’, ‘치즈과일(cheese fruit)’로도 불린다.≪동의보감≫에는 ‘해파극(海巴戟)’ 또는 ‘파극천(巴戟天)’으로 소개되어 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689777&cid=43667&categoryId=43667 노니괌ㆍ하와이ㆍ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 2019.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