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066

내아이를 위한 초간단 소풍도시락 스팸주먹밥레시피~(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우리아이 소풍도시락으로 간단하게 뭘해주면 좋을까? 김밥? 은 너무 식상하고 유부초밥은 싫어하는 우리아이라면 오늘은 스팸주먹밥 레시피 어떠신가요? 스팸주먹밥의 세계로 떠나보실까요~ 스팸, 치즈,밥 200g스팸한 통, 치즈2장 밥2공기, 참기름, 깨소금, 김 01. 햄을 꺼내 4등분으로 짤라주세요. 02. 햄을 프라이팬에 넣고 기름을 둘러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 ​ ​ 03. 그후 밥을 깨소금과 참기름에 버무려주신 후 스팸통을 준비해주세요.(앞서 스팸통을 버리지 말아주세요.) 스팸통 안에 랩을 길게 짤라서 넣어주세요 (그림처럼 해주셔야지 나중에 손잡이처럼 빼실 수 있습니다~) ​ 스팸통 안에 햄 ->밥->치즈->햄 순으로 넣어주세요~ 04. 그 후 대코용 김(길게 짜른 것)으로 옆을 감싸주시면 완성~.. 2019. 4. 6.
민들레의효능 / 민들레차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민들레 , 포공영[ 蒲公英 ] ​ 이 맘때면 봄의 양기를 품은 꽃들 사이에 유난히 노란빛이 강열한 민들레가 피어나요 ​ 민들레는 우리 몸에도 좋아서 약용식물로 분류되어 있답니다 ^^ ​ ​ 체내에 쌓이는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요 간혹 위암환자들이 민들레를 끓여 드시고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부야한의원 체질이야기 염증을 조절해주고 면역성을 높여주니 암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되겠지요 산후 몸조리하시는 산모들이 민들레를 드시면 수유중에 생긴 유선염에도 효과가 있어요 찧어서 외용으로 환부에 발라도 효과가 있답니다, 물로 초기에 효과가 있어요 폐렴, 급성간염, 급성, 담낭염, 요로감염, 및 십이지장 궤양 등에도 사용한답니다 ​ ​ 민들레는 신선할 수 록 효과가 좋아요 ^^* 민들레 효소를 담아서 드시는.. 2019. 4. 6.
비염 관리 3가지 수칙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오늘은 비염 관리의 3가지 생활 수칙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태양인이제마한의원에 비염을 가진 분이 오신다면, 치료를 시작할때 먼저 이 세가지를 꼭 실천해주시기 당부드립니다. ​ 1. 찬음식 먹지 않기. 찬음식을 먹으면 코, 기관지, 그 주위 점막들은 과도하게 팽창하게됩니다. 그로인해 염증이 심해지기 쉽습니다. 면을 먹고 자면 얼굴이 팅팅 부어서 일어나는 경험. 다들 있으시지요.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우리몸이 붓는데요. 비염이 있는 분들은 코 점막이 예민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코 점막이 더 부어오르기 쉽습니다. 또한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음식물은 열(熱)의 상태로, 머리쪽으로 열이 오르면서 코 점막이 부풀기 쉽습니다. 3. 음식은 30번씩 꼭꼭 씹어먹기 음식을 먹을때 너무 빠르게 먹는것은 좋지.. 2019. 4. 6.
2019년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춘계야유회 2019년도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이 춘계 야유회를 갔다왔습니다 그 재미있던 현장을 오늘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 그 현장속으로 가볼까요? ​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사상체질의 대가 이신 형회장님께서 즐거운 야유회가 되기 위한 인사말이 있겠습니다. ​ 출발하기전 한의원 식구들과 단체 사진 찰칵! 경주가는 길 건천휴게소에 들려 잠시 쉬는시간을 가지고 다시 경주로 출발 ​ 즐거운 여행길을 달리고 달려 드디어 석굴암에 도착했습니다 석굴암 앞 누각은 아쉽지만 보수공사로 인하여 사진촬영이 어려웠습니다. 불국사는 여전히 보면 볼수록 기품있고 웅장한 느낌이 있어 더욱 더 매력이 넘쳤습니다. 불국사에서 사진 찰칵! 불국사 투어를 끝내고 불국사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으며 즐겁게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 ​ ​.. 2019. 4. 6.
한국관광공사 선정 '네가 웃으면 나도 좋아! 봄날의 가족여행-홍천, 포천'(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홍천과 포천에는 어떤 관광 명소가 있을까? 아이와 함께 즐거운 가족 여행을 할려면 어디가 좋을까? 하시는 분들께 오늘 한국관광공사에서는​'네가 웃으면 나도 좋아! 봄날의 가족여행-홍천, 포천'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즐거운 홍천, 포천으로 출발해보실까요~ 렛츠고!! ~ ​ 발행호 492 호 2018.05.08 네가 웃으면 나도 좋아! 봄날의 가족여행-홍천, 포천 도심에서 살짝 벗어났을 뿐인데 뭐가 그리 좋은지 눈만 마주쳐도 까르르 웃음이 난다. 아이는 신나고 어른은 들뜨는, 봄날의 체험 놀이터. 글, 사진 박은경 ​ 만져보고 교감하는 홍천 동물 체험 ​ 홍천은 행정구역상 강원도에 속하지만 서울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 좋다. 또 수타사, 용소계곡, 가리산 레포츠파크 등 .. 2019. 4. 6.
산후 우울증/ 산후 다이어트 [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출산 후 신체적 변화를 겪는 과정에서 마음이 울적해집니다. 엄마가 된다는 것은 연습이 없습니다. ​ 산후 우울증의 원인은 일차적으로는 여성호르몬의 변화때문입니다. 출산 후 신체적으로 동반되는 통증, 불편함 스트레스 호르몬 등으로 인해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받습니다. 여기에 양육의 어려움, 남편의 도움 부족, 가족의 관심 부족등이 겹치면 발병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우울감보다 불안, 초조, 피곤함, 짜증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또한 엄마로서의 역할에 자신감이 없어지고, 불면증, 식용감퇴, 소화불량, 집중력 저하, 성욕 상실, 쉽게 화가 나거나 흥분하기도 하고, 육아를 감당하는 문제에 대해 스트레스로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산후조리가 중요합니다. ​ 산모들은 가족들의 보살핌과 사랑을 갈구합니다... 2019.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