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94

지방간.당뇨.콜레스테롤[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평소 음주가 잦고, 담배를 피우거나, 육식을 즐기는 분들은 이런 생활 습관 개선만으로도 콜레스테롤, 당뇨, 지방간 등이 빨리 좋아집니다. ​ 우리 몸에 들어온 탄수화물은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어느 정도 에너지원으로 사용된 후 남는 것은 간에서 지방으로 전환됩니다.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지방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당뇨가 오며 지방간도 생깁니다. 이 증상은 체질개선을 통해 치료가 잘 됩니다. ​ ​ 술도 안 마시고, 고기도 많이 먹지 않는데 콜레스테롤, 당뇨, 지방간 진단을 받으셨다면 체질개선 하시면서 식습관을 바꿔보세요. 태양인이제마한의원&부야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많은 환자분들께서 체질 진단을 받은 후 체질식을 하시며 당뇨.고혈압.지방간.콜레스테롤 치료를 하십니다. 체질에 .. 2019. 4. 19.
임신에 도움이 되는 한약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임신에 도움을 받기위해 많은분들이 한의원에 내원하시고 계십니다. 진맥을 통하여 몸의 불균형을 알아내고 체질 개선을 통하여 생식기 기능이 좋아지도록 하면 임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부부가 함께 한약을 복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부부가 각자 건강을 돌봄은 물론 부부의 음양 조화를 맞춘 한약을 드시게 되면 임신 성공률은 더욱 높아집니다. 난소에서 정상적인 난자가 배출될 수 있도록, 나팔관의 원활한 움직임으로 수정란이 자궁 안으로 잘 들어오도록, 자궁에서 수정란이 안전하게 착상되도록 하는 것이지요. 남성은 건강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양기를 보강하여 정자가 건강하도록, 생식기의 힘이 강하도록 체질개선 한약을 처방합니다. ​ 언제나 내 자궁이 튼튼하고 원활하게 움직이게 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이라도 나의 체질에 맞는.. 2019. 4. 19.
다양한 식(食)체증상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인이제마&부야한의원에서 자주 만나게되는 식적(食積), 식체(食滯)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적과 식체는 말 그대로 음식이 막혔다는 것입니다. 소화기능 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과식이나 절제없는 식습관이 막히는 증상을 만들어내는데요. 태양인이제마한의원에 가장 많이 내원하시는 경우는 식체 증상은 배가 아픈 경우입니다. 음식을 먹고 체하면 배가아프고 토를하거나 설사를 합니다. 체했구나.. 라는 생각이 바로 들게하는 증상이지요. 그 외에도 복진 등 다양한 진단을 통해서 식적을 진단했을때, 그때마다 나타나는 증상은 참 다양합니다. 그 외에도 식적, 식체가 나타났을 때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계속 방치 했을시에는 기혈순환장애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태양인이제마 & 부야한의원에 내.. 2019. 4. 19.
현미의 효능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현미는 백미보다 탄수화물 함량 ·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 지방 · 미네랄 · 비타민B 등이 더 많이 든 것이 특징입니다. 현미에는 백미보다 칼슘이 5배, 비타민이 5배 더 들어있습니다. 식물성 지방은 2.5배나 함유돼어 있습니다. 특히 현미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B1은 쇠고기 두 근, 김 50장에 함유된 양과 맞먹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腸)의 운동을 돕고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인의 주식은 겉껍질인 왕겨와 알맹이인 현미로 이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벼에서 왕겨를 벗긴 현미가 영양과 건강 측면에서 장점이 많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쌀의 영양가를 100%로 봤을 때 현미의 영양가는 95%다. 백미는 5%에 불.. 2019. 4.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