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034

체질별 사우나 이용 가이드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몸이 나른할 때 피곤을 풀러 사우나들 많이 가시죠? ​ 사우나는 신진대사 촉진 및 노폐물 배출, 근육 이완 등 몸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여 많은 분들이 즐기십니다. ​ 남녀노소 제한 없이 쉽게 이용하는 사우나 하지만 사우나도 제대로 이용하지 않는다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거 아셨나요? ​ 개개인별로 체질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몸에 미치는 영향도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사우나의 체질별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체질별로 사우나 방법을 알았다 해도 뭐든지 적당하게 하는것이 좋다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아참!체질별 이용방법은 알았는데 나의 체질을 모르신다구요? 걱정마세요 부야 & 태양인이제마 한의원에서 나의 체질도 알아보고 체질별 솔루션까지 받아보실수 있답니다! ​ ​ 나의 체질을 .. 2019. 6. 3.
녹차의 효능/ 반드시 해로운 체질이 있습니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녹차" ​ 오늘은 기분이 어떠한가요? ​ 매일 즐겁고 기분 좋을 순 없만 기분좋은 상태를 유지 하기 위한 노력은 필요합니다. 좋은음악.맛있는 음식.친구와 수다.향기로운 커피, 몸에 좋은 차한잔 많은 것들로 부터 기분좋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몸과 마음을 정화시켜 주는 녹차'에 대해서 체질학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 ​ ​ 꿀~ 떡 은 태음인과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 ​ ​ ​ ​ ​ 우리 식탁은 각종 채소류 곡류 어패류가 많던 전통 한국식에서 밀가루음식.육식. 기름진 서양식으로 상당히 변했습니다. 식사 후 우리 피 속에는 기름기가 급격히 흡수가 되고 많아져서 고지혈.고혈압.지방간등 각종 성인병으로 고생을 하십니다. 서구화된 음식문화는 비만을 부르고 결국은 건강을 망치게 됩니다. .. 2019. 6. 3.
아이의 식욕부진의 원인(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 아이의 식욕부진을 부르는 질환 7가지 ​ ​ ​ ​ ​ ​ [출처] : http://hi.nhis.or.kr/ea/ggpea001/ggpea001_m02.do?bm_idx=MM00000001&bm_type=1&bd_idx=BD00006184&view_type=view&rnum=3 ​ 아이가 온갖 질병에 잘걸린다는 부모님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말씀하실때가 있어요 내 아이가 유독 약하게 태어나서 그런가요? 아니면 선천적인 질환이 있는 건가요? 라고 질물하시기도 해요 아이의 선천적인 기운차이 때문인데요 선천적으로 기운이 약하게 타고난 아이는 후천적으로 기운을 길러줄 수밖에 없습니다. ​ 아이가 기운이 약하면 당연히 예민하고 자주 아플 수 밖에 없어요 내 아니가 .. 2019. 6. 3.
체질별 산후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임신 중 체중이 늘어났던 것이 산후에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든 체질이 음식량이 많으면 살이 찌거나 잘 빠지지 않지만, 주로 태음인이나 소양인 체질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 다이어트에 기본은 적게 드시면서, 조금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지만, 체질별로 다이어트에 조금 더 도움 될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육아로 바쁘더라도 음식 한숟갈의 양을 30번이상 오래 씹는습관을 들여야 체중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2019.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