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044

남성 갱년기가 뭘까요?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예전에는 남자들이 뭐 갱년기가 있냐고 웃으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요즘에는 남성 갱년기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여성분들은 갱년기를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전보다 여성호르몬은 줄고 남성 호르몬의 비율이 늘어나니 씩씩해집니다. 갱년기 지난 여성분들의 모임에 가보면 모두들 씩씩하고 활발하십니다. 상대적으로 남성분들은 갱년기를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전보다 남성호르몬이 줄고 여성호르몬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소극적으로 변합니다. 근육도 줄어들어서 팔다리는 가늘어지고 배만 많이 나옵니다. 거미형 인간이라고 하지요. 무언가 일을 적극적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갱년기가 오기 전에 미리 조치를 해놓.. 2019. 6. 4.
체질별로 알아보는 여름 보양식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벌써부터 초여름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를 이겨내려면 힘나는 보양식을 먹어야 겠지요? ​ 체질별로 어떤 보양식을 먹어야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렇게 체질별 보양식을 알아봤는데요 올해 여름은 체질별 보양식 드시고 힘냅시다! ​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2019. 6. 4.
지방간의 한의학적 치료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이번주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 부야 한의원에서는 지방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방간은 간에 기름이 낀 것입니다. 간은 남는 포도당을 지방으로 전환합니다. 잉여 에너지를 저장하는 곳인데요. 지방간은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 부야 한의원의 체질개선으로 치료가 잘 됩니다. 체질개선을 통해서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하면 되거든요. ​ 30~40대에서 생기는 지방간은 식습관의 문제가 가장 큽니다. ​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2019. 6. 4.
스트레스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건강해지기 위한 습관은 참 지키기 힘듭니다. 금연, 절주,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식사 등 대부분 잘 아는 내용이지만 실천은 매우 힘듭니다. 이 가운데 하루에 2~3번 이상은 꼭 챙겨야 하는 식사를 건강하게 하는 것 역시 지키기 어렵습니다. ​ 실제로 많은 이들이 몸무게를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대부분 실패합니다. 다이어트에 잘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요? 과거보다 맛있는 음식이 많은 반면 많이 움직이지 않는 탓도 있지만, 갈수록 많아지는 스트레스의 구실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요소 입니다. 또 먹고 난 뒤에는 '잘 또는 맛있게 먹었다'는 생각보다는 죄의식이 들기도 합니다. 이를 폭식증 또는 감정적 식사로 부르는데, 이런 증상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식욕억제제 등 비만치.. 2019. 6.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