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144

운동은 건강의 기초[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병원에서 받는 종합검진을 찾는 나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4,50대의 중년층이 많이 찾아올 것 같지만 예상외로 30대 초반의 사람들이 요즘 더 많이 찾아오는 추세인데요. 어찌 보면 가장 원기 왕성한 때가 아닐까 싶지만 한결같이 찾아와서 하는 이야기인즉, '이제는 술을 먹으면 잘 취해요', '술이 쉽게 깨지 않고 오래가요' '옛날에는 며칠 밤새워도 끄떡 없었는데 요사이에는 하루만 잠을 못 자도 맥을 못춰요', '피로가 전혀 해소되지 않아요.... 호소하는 이야기의 공통점은 몸이 예전, 즉 20대 같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의학적으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인체는 30세 이후부터 점차 노화가 진행되고 매년 0.9%정도 기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30세 이후부터는 건강관리를 해야지 그냥 두면 과거 성장기처럼.. 2019. 6. 14.
한국관광공사 선정 '새로운 맛 바람이 분다, 연희동과 연남동'(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발행호 452 호 2014.10.08 새로운 맛 바람이 분다, 연희동과 연남동 ​ 신촌 연대 정문 앞에서 모래내로 향하는 성산대로 밑으로 굴다리가 있다. 나란히 이어진 경의선 철도 아래에도 굴다리가 있다. 연이은 두 개의 굴다리를 경계로 행정구역이 갈린다. 연희동과 연남동이다. 글 유지상(음식칼럼니스트), 사진 박은경 연희동(延禧洞)과 연남동(延南洞). 동네 이름은 비슷한데 마을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연희동이란 단어 주변엔 한때 전직 대통령 두 분의 이름이 따라다닐 정도로 고급 주택가 이미지가 있는 반면 연남동은 이름조차 생소한 동진시장의 서민적인 냄새가 풍긴다. 연희동엔 고관대작이 들락거릴 것 같은 ‘청요릿집’이 많은 반면, 연남동엔 서민 화교들의 가정음식을 파는 중국 만둣집이 즐비하다. 알고 보.. 2019. 6. 14.
여름철 체질별 시원하게 더위나기[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얼마전 40대 중반의 건장한 남성 환자분이 진료실을 찾으셨습니다.대략 2주전에 1주 동안 오한,발열,근육통 등의 증상으로 더위를 먹어 고생하셨다고 하시면서 몸이 많이 허약해진 것 같아 한의원을 찾아오셨다고 하시더군요. 아버님은 태음인이셨는데요, 여름철 더위를 먹기전에 충분한 보양식과 체질에 맞는 운동을 하셨다면 고생을 안하셨을텐데 하면서 조금은 안타까웠던 기억이 나네요. ​ 최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하려고 하죠 벌써부터 30도가 넘어가는 지역이 많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의 시작을 알리는것이지요 무더운 여름철 체질에 따라 건강관리를 어떻게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더위를 먹어 흔하게 일어나는 현상은 탈수, 근육경련, 실신 등의 경미한 신체증상인데요. 더 심해지게 되면 체온조절이 안 되는.. 2019. 6. 14.
‘푸른 보약’ 매실의 효능(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우리 몸을 지키는 3대 발효액이라고 알려진 매실, 마늘과생강, 산삼액이 있습니다. 그중 단연 으뜸으로 여기는 것이 바로 매실입니다. 이러한 매실의 효능은 소화를 돕고 성인병도 예방하는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5월-6월의 제철 식품 매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이러한 매실도 가공법에 따라 익힌 정도에 따라서 종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 ​ ​ 이렇게 몸에 좋은 매실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 ​ ​ ​ ​ 매실 잘못 고르면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매실 고르는 법으로 좋은 매실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매실 안전하게 먹기 Tip! ​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 ​ 2019. 6.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