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165

산후 시기별 다이어트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안녕하세요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입니다. 산후 부종이 지속되면 출산 전의 몸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욕심이 생기게 되는데요. 산후의 다이어트는 일반적인 다이어트방법과 강도가 매우 다릅니다. 오늘은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과 함께 산후의 시기별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과 인대가 잘 회복도히도록, 소모된 원기가 회복되어 자연스레 몸이 출산 전 리듬을 찾고 체중이 제자리를 찾도록 돕습니다. 6주 이후에는 산욕기 체조의 범위를 좀 더 넓혀봅니다. 다리나 팔 등도 자연스레 움직일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 자세 등을 꾸준히 반복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요가나 필라테스를 시작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한 산후 탈모도 이루어지는 시기이므로 심한 운동과 식이조절 보다는 소모.. 2019. 6. 16.
땀의 이로운 역할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여름철 밖에 나가일을 하던 분도 일을 안하고 안에서 쉬던사람들도 짜증나는게 있습니다. 바로 더운 온도와 습도때문에 생기는 땀입니다. ​ 아무리 성가셔도 우리 몽에는 필수불가결한 물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한번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기쁠 때, 슬플 때를 가리지 않지요. 더위를 피해 물속에 들어가도 계속 흐릅니다. 공포 영화를 보거나 운동 경기를 보는 도중엔 자신도 모르게 손에 흥건히 괜히 있는말이 아니지요. 응원하는 팀이 위기를 맞을 때는 식은땀까지 흘리게 됩니다. ​ 땀은 지저분하고 냄새나는 귀찮은 존재로만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러나 이것은 땀을 잘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 우리 몸의 정상적이고 소중한 생리작용중의 하나입니다. 만약 땀이 나지 않는다면 여름.. 2019. 6. 16.
한국관광공사 선정 '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낭만여행'(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발행호 484 호 2017.08.30 [주말여행법] 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낭만여행 누구나 한 번쯤은 드라마 속 주인공을 꿈꾼다. ‘도깨비’의 한 장면처럼 그리운 이의 이름을 풍등에 적어 날리거나, 오래된 성당에 앉아 소중한 사람을 위해 기도하기를 소망한다. 이번 주말, 연인과 함께 드라마의 주인공들이 있던 그곳에서 둘만의 이야기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 좋아하는 장면을 하나둘 따라 다니다보면 어느새 우리만의 영화가 완성된다. 에디터 박은경 글 지유석(여행작가) 사진 지유석, 박은경, 안성시청, 한국관광공사 DB 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안성여행 드라마 주인공들이 있던 장소에서 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보자. 미리내성지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지은탁(김고은)이 김신(공유)을 성당으로 불러낸다. .. 2019. 6. 16.
무더운 날씨 아메리카노 과다 섭취 몸에는 어떤 영향이 올까요?(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또한 '숙취 해소’ 음료로 찬 커피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으며 이는 커피 속 카페인이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숙취로 인해 쌓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한다는 말이 있으나 조금 다른 사실도 존재 합니다. ​ ​ 우리 몸에서 차가운 음료 대신 어떤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맞을까요? 정답은 ‘미지근한 음료’​이며 지나치게 뜨거운 온도일 경우 치아에 강한 자극을 주고 기관지에도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온도로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음료를 즐기는 것이 몸에 이롭습니다. ​ ​ 커피는 피곤하고 지칠때 한잔 드시면 피로회복제 및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되지만 매일 혹은 자주 장복을 하실 때에는 반드시 체질을 알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2019. 6. 16.
장내세균때문에 살이 찐다고?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식이요법을 하거나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살이 안 빠진다면 '장내 세균' 탓일 수 있습니다. 장 속에 사는 100조 마리의 세균이 내가 선택하는 음식이나, 많이 먹게 되는 행동을 조절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의학계에서는 장내 세균과 비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장내 세균과 비만의 관게는 2005년부터 연구가 시작됐는데, 처음엔 비만인 사람과 비만하지 않은 사람의 장내 세균의 종류가 다르다는 것이 주요 연구 주제였습니다. 최근에는 장내세균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비만에까지 이르게 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는 비만 외에도 당뇨병과의 관련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중 유산균, 비피더스균, 박테로이데트균 등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좋은 세균'이고, 이질균이나 살모넬라균처럼 질병을.. 2019. 6.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