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024

우울증과 함께 찾아오는 몸의 이상.. 우울증과 함께 찾아오는 몸의 이상까지 원인 치료 ‘근심우(憂)’, ‘막혀서 통하지 않을 우(鬱)’. ‘우울’의 뜻은 결국 ‘막혀서 통하지 않아 생기는 병증’이다. 그러면 무엇이 막혀 통하지 않는 것인지를 알면 해결 방법이 보인다. 사람에게는 ‘오욕 칠정(五慾七情)’이 있다. 5가지 욕심을 뜻하는 ‘오욕’은 재물욕(財物慾)·명예욕(名譽慾)·식욕(食慾)·수면욕(睡眠慾)·색욕(色慾)이고, 7가지 감정을 의미하는 ‘칠정’은 기쁨(喜)·노함(怒)·걱정(憂)·생각(思)·슬픔(悲)·놀람(驚)·두려움(恐)이다. 칠정은 우리 장부와 관련돼 있다. 기쁨은 심장이 주관하고, 성내고 화내는 것은 간이, 근심과 걱정, 슬픔은 폐가, 곰곰이 생각하고 잘 삐지는 것은 비장이, 놀라고 두려운 감정은 신장이 각각 담당한다. 때문에 해.. 2019. 8. 2.
한국관광공사 선정 '커피향 나는 바다 강릉으로 커피 한잔하러 갈까요?'(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발행호 425 호 2012.06.27 [오늘 만난 곳] 커피향 나는 바다 강릉으로 커피 한잔하러 갈까요? 커피향 나는 바다 강릉으로 커피 한잔하러 갈까요? 수도권에서 넉넉하게 3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동해바다라, 합리적일 뿐 아니라 매력적이지 않은가. 언젠가 한 번쯤 간절하게 원했을 완벽한 몸매처럼. 그러고 보니 강릉은 한반도 동해안 골반이 볼록 튀어나오기 전 오목한 허리의 마지막 지점과도 닿는다. 이 아찔한 동해안 곡선이 시작되는 지점에서 풍기는 알싸한 커피향을 따라가 보자. 글∙사진 이소원(한국관광공사 국내스마트관광팀 취재기자) 강릉에 커피향이 가득 차게 된 이유는? 강릉에는 정말 많은 커피집들이 있다. 커피거리로 불리는 안목항뿐만 아니라 경포∙연곡∙주문진 근처, 그리고 시내에도 구석구석 커피집들.. 2019. 8. 2.
홍진키 3행시 콘테스트 당첨자 발표 안내 7월 동안 실시한 홍진키 삼행시 콘테스트! 당첨자 분들을 공개합니다~^^ ​ 2019. 8. 2.
비염(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1. 정의 ​ ​ 비염 비염 자체는 치명적인 질환이라고 보기 어려우나 치료가 쉽지 않고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서양에서는 10~20%, 한국에서는 15%의 유병율을 보이고 있으며 대기오염이나 식품첨가물의 사용 증가, 도시화 등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유병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343331&cid=58505&categoryId=58519 ​ ​ 비염은 코에 염증이 생겨 붓는 현상이지만 생명 지장에 위험을 주는 곳이 아니며 방치하면 삶의 질을 하락 시키며 치료를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장 흔한 경우가 양방비염약을 먹는 방.. 2019.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