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104

연근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이 많은 곳에 쓰이는 연. 여름 한철에는 아름다운 꽃을 피워 보는 이를 즐겁게 하더니 겨울이 되면 든든한 식재료인 연근을 내어 준다. 겨울철 제철 음식인 연근은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특이한 단면과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밑반찬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특히 따뜻한 성질에 맛이 달고 독이 없어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기도 했는데 연근이 가진 효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1. 스트레스 해소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다는 스트레스. 적당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는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면 몸도 마음도 많이 아프게 된다. 연근에는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불면증 개선.. 2019. 8. 10.
한국관광공사 선정 '인제와 친해지기'(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발행호 436 호 2013.06.05 인제와 친해지기 #2 ​ 인제와 친해지기 #2 하얀 숲에 시름을 놓다 ​ ​ 박하향 나는 하얀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 ​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0년대까지 화전민들이 살던 마을 산비탈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산림청 인제국유림관리소는 1990년대 초 화전민이 떠난 자리에 자작나무 70만 그루를 심었고, 20년간 정성스레 기른 자작나무 숲 일부를 일반에 공개했다. 숲으로의 본격적인 여정은 원대산림감시초소에서 시작된다. 초소에서 자작나무 숲까지는 3.2㎞, 차로는 불과 5분 내외 거리다. 하지만 초소에서부터는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근처에 차를 세워 두고 임도를 따라 걸어야 한다. ​ ​ ​ 길은 약간의 오르막이 있으나 그리 힘들지 않아 호젓하게 걷기에 좋다. 그.. 2019. 8. 10.
설탕을 대체할 식재료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2019. 8. 10.
계속되는 하품 정상인걸까?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모든 사람들이 예외 없이 매일 습관적으로 하품을 하고 있지만 그 이유에 대해서는 생각없이 넘기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품의 원인을 대개 수면 부족이나 피로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수면을 취했고 피곤한 상태가 아님에도 쉬지 않고 하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품은 반드시 신체적 피로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 입니다. 누구나 일상적으로 하고 있지만 그 원인에 대해서는 간과해 온 하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 뇌온도가 올라가면 하품이 나온다. ​ 뇌속의 혈액은 일반 동맥혈보다 약 0.2도 가량 높습니다. 인간의 뇌는 컴퓨터와 비슷해서 조금만 과도하게 사용해도 금세 온도가 올라갑니다. 뇌의 온도는 크게 세 가지 변수로 결정되는데, 동맥의 혈류 속도와 뇌 속의 혈액량,.. 2019. 8.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