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045

긴장성 두통의 원인과 치료법 정의 긴장성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할 정도의 가장 흔한 두통이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등의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가벼운 두통이 바로 긴장성두통이다. 환자들은 두통 양상에 대해 머리가 욱신거리듯 아프거나, 머리가 무겁거나 띵하고 또는 맑지 않다고 표현한다. 두통의 위치는 한쪽만 아프기도 하고 좌우 양측 다 아프거나, 통증이 여기저기 옮겨 다니기도 한다. 강도는 중간 정도나 약한 통증이 대부분이나 우울증 등 다른 요소가 겹치면 증상을 심하게 호소하기도 한다. 편두통 환자가 오랜 세월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으면 시간이 흐르면서 긴장성 두통까지 더해져 더욱 고통받을 수도 있다. 원인 긴장성두통의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다. 흔히 과도한 심리적 부하가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뇌.. 2019. 10. 4.
귀 안쪽 통증 예방하는 생활 습관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9. 10. 4.
환절기만 되면 심해지는 우리아이 비염[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9. 10. 4.
체질개선 다이어트란?[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건강한 다이어트, 체질개선 다이어트에 관하여 부야 & 태양인이제마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부야 & 태양인이제마한의원과 함께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보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봅시다. 2019. 10. 4.
가을 우울증 자가 진단[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아침, 저녁 공기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로 마실 가기 가장 좋은 계절인 만큼 즐거운 나날로 가득할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이런 증상을 경험했다면 당신은 가을 우울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가을 우울증 자가진단- 그렇다면 가을 우울증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5가지로 추려보았습니다. 3개 이상이면 위험! 이 중 3개 이상 항목이 2주 이상 지속되었다면 가을 우울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한 개도 체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지만혹시나 3개 이상 해당되시는 분들 위해 해소 방법도 알려 드릴게요. 설마 하는 마음으로 넘기시지 마시고 자가검진과 해소 방법으로 가을 우울증을 슬기롭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2019. 10.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