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114

교통사고 후 치료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교통사고 후 원인 모를 통증으로 한의원에 내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뼈가 부러진 것도 아니고, 타박상이 심한 것도 아닌데, 그냥 몸이 아픕니다. 아무렇지 않겠지 생각하고 생활을 하는데, 교통사고 후 2~3일 지나면 몸이 여기저기 아파옵니다. 타박상으로 며칠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는 괜찮길래 퇴원했는데, 집에 돌아와서 일상생활을 시작하면 여기저기 아픕니다. 이런 이유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 신체에 아무 이상이 없더라도 일주일 정도는 몸을 지켜보세요. 교통사고로 몸이 크게 놀라서, 나도 모르게 어딘가에 부딪친 통증이 며칠 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도 어혈 풀어내는 치료를 받으면 통증 치료가 잘 됩니다. 교통사고 후 치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우리 몸이 참 기.. 2019. 10. 11.
건조한날 찾아오는 가을 알레르기[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가을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대기가 건조해지고 기온의 일교차가 심해지며 감기에 잘 걸리는 것이 가을에 알레르기 질환이 잦은 주원인입니다. 알레르기라고 하면 흔히 봄을 떠올리지만, 가을에 방심했다간 큰 코 다칠 수 있지요. 한마디로 말해 알레르기 증상은 항원에 대한 항체의 반응입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항원)을 파악한 뒤 이를 회피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입니다. 항원ㆍ항체 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회피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은 수없이 많고, 개인마다 다릅니다. 집먼지 진드기ㆍ애완동물의 털ㆍ색소 등 식품첨가물ㆍ곰팡이ㆍ정신적인 스트레스ㆍ특정 식품ㆍ과도한 땀 등이 대표적인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꼽히고 있습니다. ​ 알레르기의 원인을 확인하려면 피부 유발검사.. 2019. 10. 11.
기온이 내려가면 혈관 건강 주의[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내려가며 완연한 가을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혈압과 심장 건강에 빨간 불이 켜집니다. 심장이나 뇌 혈관질환은 최근 들어 20, 30대에서도 발병 빈도가 증가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식습관이나 흡연,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국내에선 지난 수십 년 동안 심장이나 뇌 혈관질환 환자들이 크게 늘었다는 것입니다. ​ 하지만 여전히 ‘중년의 병’이라는 인식이 강하고, 조기검진이나 예방에 대해서도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뇌혈관 질환은 단일 질환으로는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입니다. ​ 혈압이 급격하게 상승할 경우 관상동맥이나 대동맥, 심장판막 질환, 심부전 등의 심뇌혈관 질환 발병 가능성도 함께 증가합니다. 특히 평소 고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은 뇌출혈이나 심근경색이.. 2019. 10. 11.
퇴행성 관절염 치료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우리의 관절은 20대부터 퇴화합니다. 관절을 이어주는 연골이 닳기 시작하는데요. 20~30대 젊은 분들도 관절을 많이 사용하면 퇴행성 관절염이 발생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는 관절을 이어주는 근육, 인대를 튼튼하게 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한번 닳아 없어진 연골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연골 대신 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튼튼해지도록 하여, 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불가피하게 관절 수술을 한 후 재활운동을 하는 것은 관절 주위를 둘러싼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계단을 오르내리는 행동이 해롭습니다. 평지만 걷되, 아프면 중지하셔야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는 우리 몸에 윤활액이 필요합니다. 윤활액 공급.. 201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