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134

유산을 했는데 몸이 이상해요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유산 후에 몸 조리 한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유산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래서 조리를 더 잘해야 합니다. 유산 후에도 조리약은 3제 정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달 정도는 찬물, 찬바람 피하시는 것이 좋고요. 무거운 물건 들지 마세요. 유산 후에 우리 몸이 스스로 임신 상태가 아니라고 자각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8주 유산 후에 계속 하혈이 있다고 하는 분이 있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아무 이상 없다고 하고요. 자궁 내 찌꺼기도 없다고 했습니다. 한약 때문이 아닌지 걱정하셨지요. 자궁은 가스밸브와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가스 밸브가 덜 잠기면 가스가 새듯이, 자궁의 힘이 약해져서 부정기 출혈이 있을 수 있으니 한약 복용하면서 자궁 기운 보하고 호르몬이 정상화되면 괜찮아질 거라고 편하게.. 2019. 10. 13.
위장질환 생활습관개선부터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에게 흔한 위장질환. 전문가들은 생활습관만 개선해도 위장질환으로 부터 안전할 수있다고 조언합니다.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습관처럼 몸에 배지 않으면 지키기 어려운 위장을 위한 생활습관을 당장 실천해 봅시다. ​ 그런데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심해지면 위산 자극에 의해 식도 점막의 손상이 일어나며, 그때부터는 가슴 쓰림, 위산 역류 등의 불편한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자다가 가슴이 쓰려서 깨기도 하고 자극성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을 느끼기도 하며, 인후부에 이물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위·식도 역류질환은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과민성 장증후군 음식조절이 필요 3개월 이상 만성적인 복통 또는 복부불쾌감이 배변 횟수의 변화나 변 굳기의 변화와 .. 2019. 10. 13.
미세먼지보다 더 위험한 실내흡연[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9. 10. 13.
채식하기 '콩'의 놀라운 효과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콩 식물성 단백질의 제왕! ​ 그만큼 콩이 우리몸에 꼭 필요하고 건강한 음식이라는 얘기지요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건강식입니다 ​ 소고기.닭고기.돼지고기의 맛을 내는 콩으로 만든 콩고기. 저도 사실 있으면 콩고기로 대체하고 싶네요 콩.그리고 잡곡. 신선한 유기농 야채입니다 꼭 유기농이 아니어도 식물성 채소과 곡물을 매끼 먹는다면 우리 몸이 너무 좋아하지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 그런데 콩도 종류가 있는데요 ​ 노란콩은 음인들에게 더욱 좋아요 칼슘과 철분.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은 사실 속열이 많은 소양인들에게 참 좋아요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고 관절진액도 보충해줍니다. 빈혈에도 좋습니다 피부근육을 유지해주니까요 여자분들 몸만들기 하실때 음인들은 닭가슴살이 도움되지만 소양인은 그렇치가 않아.. 2019. 10.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