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045

겨울철 피부 가려움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20. 1. 4.
꿈을 잃어버린 세상, 다시 꿈꾸라(좋은글)(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심리학자라고 하니 꿈에 대해서 묻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리학에서 꿈을 어떻게 보느냐?”고 질문하기도 하고, 간밤의 꿈을 상세히 알려주면서 해석해 달라는 이들도 있죠. 그러나 심리학이라는 학문은 꿈을 중요하게 다루지 않습니다.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사람의 마음을 연구하려는 심리학자들에게 꿈은 신빙성이 떨어지는 연구주제니까요. 꿈을 꾼 사람이 정확하게 꿈을 보고하는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 여러분에게 꿈은 어떤 의미인가요? ​ 그러나 심리학이 뭐라든 사람들은 꿈을 중요시합니다. 대부분의 수면 시간은 하루 6시간 내지 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우리는 인생의 1/4내지 1/3이나 일상과 단절되어 보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꿈이라는 또 다른 현실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무의미하다고 느끼지는 않습.. 2020. 1. 4.
천천히 먹는 식습관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20. 1. 4.
고령운전자 사고 운전면허 자진반납만이 해결 방법일까요?(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지난 2월 1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호텔 주차장 앞에서 96세 남성이 몰던 차에 30대 행인이 치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운전자는 음주 상태도 아니었고 지난해 고령 운전자 적성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에는 75세 운전자가 버스를 들이받고 정류장으로 돌진해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치는 사고도 있었다. 이처럼 최근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가 늘어나면서 우려도 늘어나는 상황이다. ​ ​ ​ ​ ​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이 발행한 연구 자료를 살펴보면 고령화로 인해, 인지 기능 저하로 안전 운전에 필수 능력인 시력과 청력, 근력 그리고 손발 협응 능력이 젊은 운전자들에 비해 다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 환경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해석 하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 2020. 1. 4.
술앞에서 장사없다 음주속설 팩트 체크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20.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