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홍삼 먹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7. 21.

면역력을 증진 건강식품의 베스트셀러는 단연 홍삼이 꼽힌다. 홍삼의 효능은 공식적으로 면역력 증가,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력 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등 5가지로 정하고 있는데, 이 기능을 발휘하는 성분이 바로 진세노사이드 Rg1 + Rb1이다.

홍삼은 열이 많은 사람들은 잘 맞지 않는다고 알려졌는데, 잘 맞는 사람이라도 제품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한다. 홍삼 제품을 먹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다.

◆ 홍삼 먹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

 

 

<참고 =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 임종한 저>

[출처] : http://www.hidoc.co.kr/news/healthtoday/item/C0000173851 | 하이닥

태양인 이제마 칼럼

인삼= 홍삼 알고 먹어야지요 !!

홍삼은 인삼을 여러번 쪄서 말려서 보관해 두었다가 다시 달여서 먹는 방법입니다 보관상 용이를 위해서 홍삼이 탄생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속열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삼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혹은 홍삼은 열 많은 체질이 먹어도 괜찮다고 하더라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여러번 찌고 말렸다고 인삼이 가지고 있는 열이 없어진다? 아닙니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홍삼은 여러번 장복을 하게 되므로 인삼을 여러 뿌리를 드시는 효과와 다르지 않습니다. 인삼이 가지고 있는 정말 좋은 효능들이 제대로 작용을 하려면 체질에 맞아야 약성으로 작용을 하게 됩니다 체질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홍삼 또한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가 있습니다. 체질적인 불균형으로 장부기능들이 제 역활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부작용들이 생깁니다. 그 부작용의 예가 바로. 홍삼을 수개월 먹고 있는데. 두통. 불면증.가슴답답함. 열오름증상. 얼굴 면적. 붉은 반점.피부 두드러기등.오히려 손발 시림이 더 심해 졌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요. 생리불순. 생리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 좋은 홍삼을 먹었는데 왜 일까요? 홍삼의 따뜻한 성질이 몸을 따뜻하게 해서 손발냉증.시림.추위탐이 없어 져야 하는것 아닌가요? 그건 바로 체질에 맞지 않은 분들이 장복을 했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기는 겁니다. 인삼. 홍삼은 소음인들에게는 양기를 북돋아 주는 아주 훌륭한 약이 됩니다 홍삼 또한 한두잔 드신다고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장복을 했을 경우 부작용이 생겨요 .

인삼= 홍삼 알고 드셔야 겠지요 ^^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