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어지러움증)빈혈의 원인과 해결방법(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8. 15.

출처 국민건강보험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493727255&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태양인이제마 한의원 & 부야한의원 칼럼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어지러운 경우가 흔하게 있다 보니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한참 앉았다가 일어날때 갑작스런 어지럼증(현훈)으로 인해 식은땀이 나는 경우도 있고. 길을 걷다가 자동차를 타고 멀리를 하는 것 처럼 빙글빙글 돌며 현기증이 난다는 분도 계십니다. 이렇듯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지럼증은 큰불편함이 없는한 심각하게 받아 들이지 않게 되지요.

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몸이 나타내는 어떠한 증상은 내부 장기에 문제가 시작되고 있다는 표현입니다.

어지럼증.빈혈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이 체크 할 수 있습니다!

1) 어지럽고 속도 메스껍고 울렁거리도 심할때는 구토증상도 생긴다

2) 자동차를 타면 멀미를 자주 한다

3) 장시간 누워 있다가 일어날때 자세를 바꿀때도 어지럼증이 느껴진다

4) 눈이 침침해지고 빙글 빙글 도는 느낌이 나고 집중이 되지 않는다

5) 잠을 푹 잔것 같은데도 몸은 무겁고 머리도 개운치가 않고 자꾸만 눕고 싶어진다

6) 시끄러운 소리를 듣거나 장소에 있을때 자구 귀가 멍해지는 느낌이 든다

7) 고개를 한쪽방향으로 갑자기 돌릴때 어지러움이 느껴진다

8) 손발이 갑자기 차가워지고 힘이 없어지고 걸어 다니기가 힘이 들때가 있다

9) 음식을 먹고 가려움증 알러지가 잘생긴다

10) 소화도 안되고 자주 더부룩하고 속쓰림도 있다

11) 야근을 자주 하거나 밤에 잠을 늦게 자거나 수면이 부족하다

위에 나열한 증상이 있을때는 빈혈이 어지럼증.메니에르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귀에 문제가 생겨 불편해지는 이석증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나 몸안의 내부 장기들의 불균형으로 생기는 증상의 원인으로

생기는 발단 원인은 같습니다.

비위가 선천적으로 약한 사람들은 음식물 섭취에 대한 편식이 있습니다. 비위는 우리몸에서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시켜 온몸 구석 필요한 곳으로 잘 보내주는 역활을 하는 곳입니다.비위는 자라(비장) 이자 (췌장)을 함께 일컫는 말입니다.비장은 간옆에 위치하고 아래쪽에는 신장(콩밭)이 자리합니다 췌장은 위의 앞쪽에 있습니다. 어느장기든 그 연결고리는 같습니다. 간허.신장허.위허.간실.신장실.위실이 생겨도 빈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빈혈과 어지럼증.메니에르 증상을 호전시키려면 소화기계통 .비위기능.간 기능 신장기능을 높여 줘야 합니다. 신장이 약하고 비위가 예민한 소양인 여성분들이 빈혈.어지럼증.메니에르병에 쉽게 노출이 됩니다.

소양인 빈혈은 스트레스.수면부족에 의해 노화로 인한 생기는 증상입니다.혈액에 영양이 골고루 만들어 지도록 체질에 맞는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체질한약은 비장.신장.췌장.간기능의 독소 해독작용을 우선하게 되고 침치료로 혈액과 에너지가 잘소통되도록하며,한약요법으로 양분을 고루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호르몬 작용이 원활해지고 세포재생력이 좋아지는 항산화기능이 있는 한약재를 선별해서 처방합니다.

무릎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한하고 아랫배가 따뜻하고 비위가 좋으면 음식물에 대한 편식이 없어지고 잘먹게 됩니다.

우리 몸이 문제가 생겨 생활이 불편해 질때까지 하루일틀동안 진행되는 결과가 아닌 평소 잘못된 식습관( 설탕.탄산음료.밀가루음식.인스턴트음식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축적되어온 결과입니다.

각 개인의 체질적 특성을 고려해서 체질에 맞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관리하고 체질한약 복용을 함으로써 내 몸이 작동함에 있어 흐트러짐 없도록 균형을 적절하게 조절해준다면. 어떠한 질병도 미리 예방하고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부야한의원은 체질치료와 함께 국민의 건강을 살피는 국민주치의가 되고자 오늘도 연구하고 공부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