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우리아이 비염 치료 늦추면 성장에도 영향이 생긴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8. 18.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는 일 년 내내 지속되는 지속성인지 간헐적으로 증상을 보이는 간헐성인지 증상이 경증인지 중등증 이상인지에 따라

치료가 달라진다.

유발 악화 인자 회피와 항히스타민제, 비강 내 스테로이드제 등이 사용되며 원인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요법이나 항체를 사용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알레르기를 제대로 알고 대처해야 함도 강조한다.

본래 알레르기란 우리 몸의 면역계가 이물질에 대해 지나치게 과민하게 반응하거나 비정상적인 면역 상태를 나타내는 현상이다.

이는 곧 면역력이 안정되고 몸의 균형을 이루어야 알레르기 비염을 이겨낼 수 있다는 의미다.

내 아이의 알레르기 비염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환경 관리를 통해 악화 요인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조언이다.

태양인이제마칼럼

요즘 아이들은 몸 성장은 빨라지고 있는데, 오히려 속은 잘 채워지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면역력이 몸 크기 성장과 균형을 이루지 못해서 비염, 축농증이 오래도록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염, 축농증 치료를 할 때는 아이들이 야물어지도록 합니다.

성장, 면역을 골고루 돌보아 비염, 축농증이 빨리 치료되고 재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코와 호흡기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치료를 받게 하면 증상 자체를 완화시킬 뿐 아니라,

집중력 개선 및 예민한 성격 형성 방지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어른들이 화병에 걸리는 것처럼 아이들도 화병에 걸립니다.

화병 초기 증상에 비염이 포함된다고 봅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봄이 되면 비염 축농증 증상이 더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성장기 아이들 청소년들은 3월이면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아이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해야 하는 스트레스등에

노출되고 비염.축농증 증상을 가중시킵니다.

만성적인 비염 축농증으로 시달린다면 한방치료를 통해 체질 개선을 해보시기를 꼭 권유드립니다.

어른들의 비염.축농증도 체질적인 특성에 맞추어 체질치료를 한다면 만성비염도 치료 할 수 있습니다.

150년 전통의 한방 임상치료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상의학의 체질치료를 근본으로 하여 체계적인 치료를 합니다.

365일 상담가능합니다 언제든 편안하게 상담받으세요.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