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해산물맛집 대구맛집 수성못맛집 수성못 조돌해녀'(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1. 11.

오늘은 바로 수성못에 위치한 조돌 해녀로 왔는데요~

일열심히 한 당신 떠나라~~ 아무말대잔치 ㅎㅎ

기력이 약해져서 왠지 몸에 좋은것은 먹어야 할것 같고 그럴때 있지요?

저는 체질적으로 소양인이라서 회나 바다에서 나오는 해산물은 정말 도움되는 음식입니다

음기가 부족해지고 피로감이 지속되고 어지럼증도 있고 해서 보음식을 즐기러 왔습니다

대구 수성못은 맛있는 음식도 많고 예쁜카페들도 많아요

수성못주변에서 산책을 하거나 운동하시는 대구시민들도 보이고

버스킹하는 가수님들도 보인답니다

일차에서 맛있는 고기도 먹었지만 2차는 나를 위한곳이였지요

진짜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이곳

저도 다시 한번 꼭 가보고 싶어지는 그런 맛

지금 함께 보실까요~^^

짜라짜라짠~

조돌해녀 입구인데요~

처음 딱 마주본 순간 싱싱함이 보이는

해산물들이 눈앞에!! 수족관 가득한 해산물은 새벽에 직접배달된다고 하네요~~

진짜 역시 맛집은 뭔가 달라도 다른 것 같네요~~~

 

입구부터 달랐던 곳 '조돌해녀'

 

흐아~ 킹크랩 사이즈!!

꿀꺽~~ 넘 넘 가격이 비싸서 다음에 돈이 조금 생기면 먹어야겠습니다

오늘은 히산물과 대게만 먹기로 했지요

엄청~크네요!

여기가 바로 해산물 천국 아닌가 싶네요~

 

그러고나서 보게된 대하!

요즘은 대하도 양식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갑자기 어느순간 살아 있는 대하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네요

대량으로 양식하다보디 사실 몸에 안좋은 항생제를 많이 사용해서 날로 먹는것은 해롭다고 말이 많은데요

저는 살아있는 생물을 너무나 좋아해서 잘먹습니다 ^^~

수족관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저 대하를 곧 내입으로 ㅋㅋ

해산물 종합세트~

생새우부터 멍게

전복까지~!!!

제가 좋아하는 것들 다 모였네요~

친구들이랑 와서인지 젓가락 싸움이 심화 되어갑니다~!!

 

맛깔나는 밑반찬들~ 제가 좋아하는 메추리알까지~~~

역시 모임에는 술이 빠질 수 없죠???

저희가 시킨 술은 바로 진로~~

한번씩 광고에 파란 개구리가 나오는 광고 보셨나요?

성인이 아니시라면 죄송합니당!!

친구 한잔~ 나한잔에 점점 무르익어 갈 때쯤

오늘의 하이라이트!

대게찜 등장이요~~~~

역시 대게는 진리다!

먹방방송에서도 대게가ㅏ 자주 등장하는데요 사실 큰 박달대게 한마리 저혼자서도 다 먹습니다 ㅎㅎ

친구들과 나눠먹어야 하니 아쉽 아쉽 ㅋㅋㅋ

다음 생에는 어부로 태어나야 겠다는 생각를 하게 되네요

크으~ 진짜 속살도 야들야들

뭐하나 버릴게 없는

마성의 맛!!!

 

개딱지에 밥비벼먹는 순간

완전 밥도둑!!!

진짜 꿀맛이였네요!!

담번에 또 오자고 쫄라야 될 것 같네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릴께요 바다에서 자라는 해초류는 태음인들에게 아주 이로운 음식이라고 합니다

조개 갑각류 어패류는 소양인 태양인들이 즐겨 먹으면 보음식이 된다고 하니 자주 먹어야겠어요

이렇게 친구들과 즐거운 만찬의 시간을 즐기고 오늘 하루 마무리를 행복하게 했습니다

 

조돌해녀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못2길 36

조돌해녀 위치는 여기!!

맛있는 해산물의 파라다이스

황홀한 맛의 향연이 돋보이는 곳

"조돌해녀 추천드립니다~^^"

바다에서 나는 해산물 내 체질에 맞는 해산물은 어떤 걸까요??

먼저 태양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인(폐대이간소)에게 이로운 해산물

고등어, 연어, 방어, 해삼, 멍게, 오징어, 낙지, 문어, 미더덕, 모든 조개류

소양인(비대이신소)에게 이로운 해산물

새우, 조개, 굴, 게, 바다가재, 바지락, 전복, 해삼, 멍게, 오징어, 고등어 등

태음인(간대이폐소)에게 이로운 해산물

조기, 굴비, 명태, 북어, 상어, 장어 각종 해초류~

소음인(신대이비소)에게 이로운 해산물

흰살 생선 미역, 김등이 있습니다.

나의 체질에 맞는 체질식을 하시는 것이 건강에 이롭고도 이롭습니다

큰질병 걸리지 않고 노화를 예방하고 싶다면 체질적인 생활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